"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협회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성명]양곡관리법 개정 전에 축산농가 피해 방지대책 수립하라!

작성일 2023-03-30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_0324_성명서-001.png
첨부파일 다운로드 [23.03.24] [한돈협 성명서] 양곡관리법 개정 전에 축산농가 피해 방지대책 수립하라 (최종).hwp

100

성명서 (2023. 3. 24)

양곡관리법 개정 전에 축산농가 피해 방지대책 수립하라
!

농민들의 민의를 수렴한 균형잡힌 양곡정책과 근본적인 농축산분야 예산 확대 수립 선행돼야
 
1. 쌀 시장격리 의무화를 골자로 하는 양곡관리법 개정안이 지난 32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매년 쌀 시장격리를 위해 1조원이 넘는 재정투입이 예상되지만 정책 효과는 장담할 수 없는 반면, 양곡을 제외한 타 품목에 대한 예산 축소로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2.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는 쌀값 폭락을 막기 위한 쌀 시장격리의 필요성은 공감하지만 그 방안이 쌀을 제외한 축산 등 타 품목의 공익적 가치를 훼손하고, 지원 축소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는 방식으로 일방처리된 것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
 
3. 국내 축산업은 국민의 주식(主食)이자 대표적인 식량산업으로 농촌경제를 지탱하는 기둥이다. 하지만 최근 축산업은 사료값 폭등, 축산물 가격하락, AI, ASF 등 법정전염병의 창궐, 수입축산물의 관세제로화, 축산환경 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이번 법 개정은 필연적으로 쌀을 제외한 타 품목과의 예산 축소로 이어져 불균형을 심화시킬 수 밖에 없다.
 
4. 우리는 농업 내 품목 갈라치기를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정부와 국회가 양곡 뿐만 아니라 축산 등 타 품목에 대한 식량자급률 수호를 위한 근본적인 예산 확대 의지와 실행계획을 먼저 밝히지 않으면 이번 사태는 해결될 수 없을 것이다. 지금이라도 다시 농민들의 민의를 수렴해 균형잡힌 양곡정책 수립의 계기를 마련하길 촉구한다.
 
2023. 03. 24
사단법인 대한한돈협회

목록
다음게시물 삼겹살데이 20주년 기념행사 ‘푸짐’
이전게시물 [보도자료]2023 한국국제축산박람회 개최 준비 순항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