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김포농장서 ASF 발생...경기(철원포함)·인천 축산종사자 등에 1월 24일 20:30까지 이동중지명령 

작성일 2023-01-23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20230123) 최근이슈_경기 김포 ASF 확진.png
첨부파일 다운로드 가축 등에 대한 일시 이동중지 명령 공고문 1부.hwpx

100

설에 경기 김포농장서 ASF 확진
경기(철원포함인천 축산종사자 등에 12420:30까지 이동중지명령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경기 김포시의 한 돼지농장에서 ASF가 발생했다고 122일 밝혔다.
해당 농장에서 돼지 9마리가 폐사해 경기도 동물위생시험소에서 정밀검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ASF 발생이 확인됐다. 이달 돼지농장 ASF 발생은 경기 포천시와 강원 철원군 사례에 이어 세 번째다발생농장 주변에는 총 11개 농장이 분포돼 있다. 거리별 농장 분포수는 500m 1호(2500마리), 500m~3㎞ 4호(6582마리) 3~10㎞ 6호(1만8121마리)다.
 
중수본은 경기도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함에 따라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행정안전부·환경부·농림축산검역본부·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등 관련 기관 및 지자체가 참석하는 긴급 방역상황 회의를 23일에 개최하기로 했다. 회의에서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상황을 진단하고 방역 추진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중수본은 경기 김포시 소재 발생농장에 대하여 초동방역팀역학조사반을 현장에 파견하여 외부인가축차량의 농장 출입 통제, 소독 및 역학조사 등 긴급방역 조치 중이다.

발생지역 오염 차단을 위해 중수본은 가용한 소독자원을 총동원하여 경기도·강원도·인천광역시 돼지농장 및 주변 도로를 집중 소독 중이며 특히, 발생 인접 시군(강화·고양·파주 등)에 대해서는 소독을 한층 강화하여 실시하고 있다.
현재 중수본은 지난 6일부터 광역방제기, 살수차 등 가용자원 289대를 동원해 경기·강원·인천 54개 시·군 모든 농장 및 주변 도로 집중 소독 중이다.
 
또 농장 간 수평전파 차단을 위해 1222030분부터 242030분까지 48시간 동안 경기도(철원 포함)와 인천광역시의 돼지농장·도축장·사료공장 등 축산 관계 시설 종사자 및 차량에 대해 일시이동중지명령(Standstill)을 발령해 시행 중이며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방역대(발생농장 반경 10) 내 농장 및 발생농장과 역학관계가 있는 농장 등에 대해서는 정밀검사(PCR검사)를 실시하고, 발생농장에서 출하한 도축장을 방문한 농장에 대해서는 임상검사를 실시한다. 또한 경기도(철원 포함) 및 인천광역시 소재 전체 돼지농장에 대해서도 임상예찰을 실시하고 있다.
 
중수본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추가로 확산되지 않도록 축산차량은 농장 방문 전 반드시 거점소독시설을 거쳐 철저한 소독을 실시해 줄 것과, 전국 돼지농장에서는 농장 소독과 장화 갈아신기, 손 소독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안내] 경기 남부 등 일부 농가분들의 문의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김포 ASF 발생과 관련하여 일시 이동제한 명령(1/22(일) 20:30~ 1/24(화) 20:30)은 경기 남부를 포함한 경기권 전체(철원, 인천 포함)입니다. 

그동안은 경기 북부만 이동제한이 걸리는 경우도 있었으나 이번에는 도축장 역학 농가가 경기 남부까지 퍼져있고, 연휴기간 인 점 등을 고려하여 경기권역 전체에 일시이동제한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목록
다음게시물 [농식품부] 아프리카돼지열병 추가 발생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
이전게시물 [보도자료] 상위 5개 사료社 모두 라이신 등 아미노산은 한국사양표준 기준 미달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