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보도자료]손세희 회장, 송미령 장관 면담하고 돈가안정대책 건의

작성일 2024-01-15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손세희 회장, 송미령 장관 면담하고 돈가안정대책 건의.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24.01.15] 보도자료_손세희 회장, 송미령 장관 면담하고 돈가안정대책 건의.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손세희 회장, 송미령 장관 면담하고 돈가안정대책 건의.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손세희 회장, 송미령 장관 면담하고 돈가안정대책 건의.jpg

100

[보도자료] 2024. 1. 15
 
손세희 회장 송미령 장관 면담하고 돈가안정대책 건의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 농축산 단체장 초청 간담회
손세희 회장, 한돈농가 경영안정을 위한 돈가안정대책 건의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이 지난 112일 신임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면담하고 최근 경영난을 겪고 있는 한돈농가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돈가안정 및 농가 경영안정대책에 대한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12일 세종 정부청사에서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을 비롯한 한국농축산연합회 운영 위원회 소속 단체장을 초청하여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과 간담회를 갖고 상호 소통의 시간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는 손세희 대한한돈협회장, 축산관련단체협의회 김삼주 회장(전국한우협회장),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한국낙농육우협회장), 한국새농민중앙회 김안석 회장, 한국인삼협회 반상배 회장,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신세경 회장, 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 원용덕 회장 등 7개 농축산 단체장들이 참석해 주요 농정현안을 공유하고 각 단체의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손세희 회장은최근 돈가급락 및 생산비 폭등으로 한돈농가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정부의 적극적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 한돈농가의 안정적 경영을 위한 생산 및 공급 기반 마련을 위해 정부의 역할과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밝히며, 특히 최근 PRRS 등 질병으로 인한 수급불안정 및 저돈가로 어려움을 겪는 한돈농가 지원을 위한 돈가 안정대책과 한돈산업 중장기 대책을 건의했다.
 
또한 손세희 회장은규제보다는 산업의 역동성을 살릴 수 있는 자율적인 생산자 중심의 정책방향을 세워주길 부탁드린다며 특히 양돈업이 농업에서 차지하는 역할과 비중에 걸맞는 인프라 구축을 위한 지원 계획을 마련해달라고 건의했다.
 
송미령 장관도축산인과 현장의 참여를 기반으로 농정을 추진하여 우리 농업·농촌의 위기를 넘기며 우리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축산단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112일 세종청사에서 한국농축산연합회 운영 위원회 소속 단체장을 초청하여 상호 소통의 시간을 나눴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새농민중앙회 김안석 회장, 한국인삼협회 반상배 회장, 축산관련단체협의회 김삼주 회장(전국한우협회장),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한국낙농육우협회장),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신세경 회장, 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 원용덕 회장,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

목록
다음게시물 손세희 회장, 이정배 서울경기양돈조합장에 감사패 전달
이전게시물 [한돈협 성명]“정부의 양곡 40만톤 사료용 공급 적극 환영한다”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