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추모공지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돈협, 보성 한돈농가 49재 추모제 송광사에서 개최

작성일 2023-09-05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0817_홍천지부 심윤보 지부장.jpg

100

한돈협, 보성 한돈농가 49재 추모제 순천 송광사에서 개최
9/7 15시 전남 순천 송광사에서 49재 추모제 열려...대한한돈협회 임직원, 유가족 참석 예정
 
 


사진은 지난 8월 16일 세종에서 열린 추모제 헌화 모습

대한한돈협회
(회장 손세희)는 최근 전남 보성에서 스스로 생을 마감한 한돈농가를 추모하며, 9715시 전남 순천 송광사에서 추모위령제(49)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한돈협회 임직원 및 유가족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사망 후 7주 뒤에 치르는 불교식 제사 의례인 49재는 고인의 명복을 빌고 좋은 곳에서 다시 태어나도록 기원하는 의식이다.
고인은 전남 보성에서 양돈장을 운영하며 친환경적인 농장운영으로 모범농가로 자타공인 인정받아 왔으나 지난 6월부터 축산 냄새 관련 민원과 지자체 현장 점검, 사육두수 감축 지시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심적 부담감을 이기지 못해 결국 스스로 생을 마감하였다.
협회는 이번 49재 행사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한돈업계와 국민들이 함께 고인을 추모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으로 따뜻한 위로와 고인에 대한 추모의 마음을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한돈협회는 716일 정부세종청사 환경부 앞에서 최근 지속된 민원과 행정규제로 극단적 선택을 한 전남 보성 한돈농가를 기리며 정부의 대책 마련도 촉구하는 추모제와 기자회견을 함께 진행한 바 있다.
 

목록
다음게시물 [보도자료]한돈협, 전남 보성 한돈농가 위한 추모제 및 기자회견 개최
이전게시물 전남 보성 한돈농가 추모제 관련 언론 모니터링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