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자조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조휘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키워드+한돈]굿즈 + HANDON

작성일 2021-08-17 조회수 479

100

[키워드+한돈]굿즈 + HANDON

소비자들의 팬심을 자극하는 굿즈 마케팅! 굿즈란 연예인,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브랜드에서 출시한 기획상품을 말한다.

소비자의 팬심을 자극하는 굿즈 마케팅
굿즈(Goods)는 본래 상품, 제품이라는 뜻이다. 지금은 특정 브랜드, 연예인, 드라마,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브랜드에서 출시한 기획상품을 뜻하는 말이 되었다. 영어로는 팬덤을 겨냥한 상품으로 머천다이즈(merchandise)라고 하며 흔히들 MD라고 줄여서 부른다. 예전에 굿즈는 기업에서 상품 판촉을 위한 증정 품의 개념으로 기획되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 본 상품을 뛰어 넘는 인기는 물론 이로 인한 기업의 이익 창출이 이어지면서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소비자들이 굿즈를 선호하는 이유는 쉽게 구할 수 없는 한정판이거나 돈을 주고도 구할 수 없 는 증정품이라는데 있다. 특별한 상품을 가짐으 로써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낀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실물 굿즈뿐만 아니라 디지털 굿즈 역시 인기를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체 류 시간이 길어진 만큼 온라인 세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굿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굿즈 마케팅은 기업의 이미지 개선, 상품 판매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세대에 상관 없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 때문에 앞으로도 굿즈 마케팅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충성고객을 양산하는 다양한 굿즈들
굿즈 마케팅의 선두주자는 단연 온라인 서점 ㈜알라 딘커뮤니케이션이다. 2014년 이후 도서정가제 시행 으로 국내 출판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도서 굿즈가 출시되면서 출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알라딘 은 특정 매니아층을 겨냥한 품질 높은 굿즈 상품을 개발하면서 알라딘 팬들을 양산했다. 도서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예쁜 굿즈를 모으기 위해 책을 구매 하고 읽게 되는 현상까지 일어나면서 다른 온라인 서점도 굿즈 개발에 뛰어드는 계기를 만들었다. 작 년에 뉴스까지 나왔던 스타벅스의 서머레디백 현상 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스타벅스의 굿 즈는 매니아층이 탄탄하기로 유명한데, 선착순과 한 정판, 증정이라는 점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다. 하이트 진로는 참이슬 가방과 두꺼비 피규어 등 굿 즈를 한 자리에 모아 판매하는 한국 최초의 주류 캐 릭터 숍 ‘두껍상회’를 열었다. 롯데칠성사이다는 70주년을 맞아 한정판 향수 오 드 칠성을 출시했다. 온라인 편집 숍에서 판매를 개시한지 30시간만에 완판되었다. 서브웨이에서는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 해 필기앱인 굿노트의 속지 템플릿을 제작하고 배포 하여 큰 인기를 끌었으며 빙그레의 경우 빙그레체, 메로나체를 배포하기도 했다. 대우건설의 경우 화상회의가 활성화된 요즘에 맞추 어 자사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 사진을 할용해 줌 (Zoom)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굿즈를 제작 해 호평을 받았다

가심비와 가성비를 모두 충족하는 한돈 굿즈
한돈은 한도니를 활용해 다양한 굿즈들을 제작하여 각종 행사, 체험단 참여자 등에게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한돈 굿즈는 가심비 와 가성비를 모두 충족시킨 것으로 평가받는다. 한 돈의 캐릭터인 한도니의 귀여움을 굿즈에 잘 살려내 소장욕을 충족시키는충분히 쓸 수 있을 만큼 튼튼하고 깔끔하게 만들어 졌기 때문이다. 한돈 텀블러와 머그컵은 충분한 보온보냉 효과를 자 랑한다. 튼튼하게 제작된 머그컵은 블루와 골드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면서 돈복을 주는 황금돼지를 연상시켜 사용하는 기분도 좋고 성능도 만족시켰다. 텀블러의 경우에는 위 아래 나누어서 열 수 있는데 위를 열면 천천히 내용물이 나오게끔 하여 사용하기 편리하다. 피규어 케이블의 경우 귀엽기도 하지만 케이블을 넣고 빼는 걸 손쉽게 만들었다. 한돈 다이어트 체험단에 제공된 티셔츠의 경우 기능 성으로 땀 배출도 잘 되면서 시원함도 고루 갖추고 있어 운동할 때 외에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입기 좋게 제작되었다. 그 외에도 젓가락, 다용도 비닐백, 볼펜, 충전기, 손 소독제, 저금통, USB 등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물품 들을 굿즈로 제작하여 ‘일상 생활에서 함께 하는 한 돈’의 이미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한돈자조금 카톡 채널 리뉴얼 오픈 기념으 로 한돈 카톡 채널을 추가한 사람들에게 한도니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렸다. 선착순 2만 5,000명에 게 제공된 이 이벤트는 얼마 안 가 금세 마감되어 한 도니의 인기를 새삼 실감하기도 했다. 것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목록
다음게시물 [한돈 명인을 찾아서] 뛰어난 생산성과 품질로 인정받는 명품농장 - 동화농장 정해옥 대표
이전게시물 [트렌드 리더] 한돈케이크 콘테스트 우승 육육축산 조상민 대표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