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협회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돈협, 정황근 농식품부장관과 정책 간담회 가져

작성일 2022-10-12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22.10.12] 보도자료-한돈협, 정황근 농식품부장관과 정책간담회 가져(최종).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KakaoTalk_20221012_150405816.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KakaoTalk_20221012_150405816.jpg

100

한돈협, 정황근 농식품부장관과 정책 간담회
한돈산업 비중맞는 규제개선과 인프라 지원 건의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1012() 세종시에서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접견하고, 대한한돈협회 회장단과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정재환 축산경영과장, 김정욱 축산정책국장, 정황근 장관,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 김춘일 부회장, 조영욱 부회장)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1012() 세종시에서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접견하고, 대한한돈협회 회장단과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정황근 장관은 대한한돈협회 회장단에 최근 사료 가격 상승 등 어려운 상황에도 안전한 돼지고기 생산을 위해 노력하는 한돈농가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전국 양돈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 방지를 위한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더욱 철저하게 이행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대한한돈협회에서는 국내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민간 중심의 가축방역 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양돈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 지원, 각종 규제개선, 사료 자급률 향상, 정보통신기술(ICT) 장비 보급 확대 및 권역별 도축장 확대 등 관련 기반 시설 강화, 한돈자조금 사업의 자율적 운영 지원 등 정부의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 정황근 장관은 우리나라 육류소비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육류 소비 중 돼지고기가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식량안보 차원에서 국내 돼지고기 생산기반을 유지·발전시키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라면서, 앞으로도 관련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개선 및 효율적인 정책지원 방안에 대해 대한한돈협회를 비롯한 여러 축산 관련 단체와 함께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은 규제보다는 산업의 역동성을 살릴 수 있는 자율적인 생산자 중심의 정책방향을 세워주길 부탁드린다며 특히 양돈업이 농업에서 차지하는 역할과 비중에 걸맞는 인프라 구축이 절실하다고 강조하고, 돼지의 생산, 유통, 판매와 관련된 기초 기반시설에 정부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계획을 마련해달라고 건의했다.

목록
다음게시물 손세희 회장, 김포, 파주 ASF 발생농가 위로 방문
이전게시물 한돈협, ASF 위기대응 한돈농가 긴급 행동지침 배포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