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2023 경북 한돈인 한마음대회 개최

작성일 2023-09-21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경북도협의회 지부장 단체인사_EV7A6869.jpg

100

대한민국 한돈산업 밝은 미래를 선도하자
2023 경북 한돈인 한마음대회 개최
 



한돈산업의 새로운 도약! 상생하는 경북한돈인!

경북도협의회(회장 박종우)911일 경북 경주소재 라한셀렉트 경주 컨벤션홀에서 경북 지역 한돈인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북 한돈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경북한돈인들의 단합을 위한 이날 행사에는 경북지역 한돈인 가족은 물론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 주낙영 경주시장, 김학홍 경상북도행정부지사, 이상용 대구경북양돈농협 조합장 등 정관계 인사들과 한돈산업 지도자 등도 자리를 함께했으며, 경북한돈인들은 한목소리로 한돈산업 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경북도협의회 박종우 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시상식, 나눔전달식, 대회사, 격려사, 환영사, 축사, 결의문 낭독과 함께 지부별 노래자랑 등이 함께 진행되어 대화합의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으며,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한돈협회 경북도협의회가 주관하였으며, 대구경북양돈농협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홍 경상북도행정부지사, 남영숙 경북도의회 농산위원장, 주낙영 경주시장,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 이남균 전북도협의회장, 오재곤 전남도협의회장, 김은호 충남세종도협의회장, 조명식 경북 축산단체연합회장, 이상용 대구경북양돈농협 조합장 등 농축산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축하했다.
 
박종우 경북도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한돈인 한마음 대회의 슬로건이 한돈산업의 새로운 도약, 상생하는 한돈인이라며, 오늘 대회가 한돈산업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한돈산업 발전을 이끌어가는 자리로 회원간 화합을 토대로 미래 한돈산업발전을 선도하는 경북 한돈인이 되자고 강조했다. 박종우 도협의회장은 오늘 한마음대회를 계기로 지속 가능한 축산업, 한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한돈산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화합·소통·결속하는 한돈산업으로 도약하자"고 선언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손세희 한돈협회장은 "한돈산업이 현재 굉장히 어렵고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이런 자리를 통해 화합하고 뭉치면 못이겨 낼 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우리가 힘을 더 모으고 더 나아갈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 사랑받고 신뢰받는 건강한 경북 한돈 다짐
 
김상식 경북 청년분과 위원의 선창으로 한돈인 결의문 낭독이 이어졌다.
이날 경북한돈인들은 대한민국 한돈산업의 밝은 미래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사랑받는 한돈, 더 큰 사랑으로 보답받는 한돈이 될 것, 신뢰받는 한돈,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한돈을 제공할 것, 존중하는 한돈,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협력할 것, 상생하는 한돈, 나눔과 상생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 혁신하는 한돈, 새로운 도약으로 지속가능한 한돈산업을 만들어갈 것 등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 한돈산업 공로자 표창
 

또한 이날 행사에서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공로자들은 각각 경북도지사 표창, 대한한돈협회장 감사패, 경북도협의회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경북도지사 표창은 문경지부 권태중 지부장, 대구경북양돈농협 하진영 팀장, 하이테크 창신 장갑식 대표가 수상했다. 대한한돈협회장 감사패는 영천농업기술센터 이정희 소장, 경상북도 축산정책과 이재식 사무관이 수상했으며, 경북도협의회장 표창은 박순화 봉화지회 사무장, 김영희 문경지부 사무장 등이 수상했다.
 
이날 대한한돈협회 경북도협의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0만 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경북도청에 기탁하는 한돈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이날 이상용 대구경북양돈농협 조합장이 한돈산업발전기금 1천만원을 전임 경북도협의회장이였던 최재철 경북친환경한돈영농조합법인 대표가 '한돈산업발전기금' 15백만원을 경북도협의회에 쾌척했다.
 
또한 이날 2부 행사에는 한돈농가간 화합과 교류를 위한 자리로 트롯가수의 공연과 지부별 노래자랑이 진행되어 오랜만에 열린 한돈인 화합의 장에 한돈인들의 흥겨움이 가득한 행사가 되었다.



목록
다음게시물 강원 화천군 소재 돼지농장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이전게시물 [한돈협 성명서] “한돈산업 기반 무너뜨리는 할당관세 확대 철회하라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