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공지·공고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안전보건공단, ‘이동식 에어컨 구입 비용’ 지원...5월 9일까지 신청 마감

작성일 2022-05-02 작성자 관리자

100

안전보건공단,이동식 에어컨 구입 비용 지원...59까지 신청 마감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은 여름철 제조 및 건설현장 등 폭염에 취약한 노동자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폭염재난예방 대책 설비 지원 사업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최근 5년간(2016~2020) 여름철(6~8) 폭염으로 인해 열사병 등 온열질환으로 156명의 재해자가 발생했으며, 이중 26(16.7%)이 사망했다. 특히,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은 옥외작업 빈도가 높은 건설업과 환경미화 등 서비스업에서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전보건공단의 한 관계자는 “APEC 기후센터에 따르면 올해 여름 동아시아 전역의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기상청에서도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올 여름 매우 무더운 날씨를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공단은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폭염재난예방 대책 설비 지원 사업을 통해 이동식 에어컨이나 건설현장용 그늘막 구입 비용을 3000만원 한도 내에서 소요금액의 최대 70%까지 지원한다.
올해는 100억원의 규모로 산업현장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기존에는 예산 소신 시까지 상시 접수를 받았지만 올해는 기한 내 신청 및 접수를 받는 공모방식으로 변경됐다.
 
이처럼 사전에 공모 신청을 받아 사업을 추진해 폭염재난 위험시기(6~9) 이전에 폭염 예방품목이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참여 신청은 418일부터 59일까지 약 3주간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홈페이지(clean.kosh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외 신청방법, 사업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산업현장에서는 매년 폭염으로 인한 온열 질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사망에까지 이르기도 한다여름철 근로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폭염재난예방 대책 설비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목록
다음게시물 [한국양돈연구회] 제24회 신기술양돈워크숍 개최 안내
이전게시물 [안내] 서울대 농식품 경영·유통 최고위 과정 제 10기 교육생 모집안내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