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축산 생산비 경감 지원 요청

작성일 2022-07-27 작성자 관리자

100

축산 생산비 경감 지원 요청

농협‧축발협 4개항 건의
공제율‧원료구매‧보조금 등


농협과 축산발전협의회가 축산농가 생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종합적인 지원책을 정부에 요청했다.

농협경제지주와 축산발전협의회(회장 이상문, 의성축협 조합장)는 최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축산농가 생산비 경감 지원방안 등에 대한 간담회를 실시하고 4개 사항에 대한 지원 대책을 건의했다.

이날 농협과 축산발전협의회는 최근 국제곡물가격 및 국제유가, 해상운임 등의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료업계와 축산농가의 생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사료원료에 대한 의제매입세액 공제율 확대 △사료원료 구매자금 지원 확대 △국내산 조사료 보조금 지원 확대 △하천부지 및 간척지를 활용한 조사료 생산 확대 등 종합적인 지원책을 정부에 건의했다.

조재철 농협경제지주 축산기획본부장은 “농축산부와 지속적인 공조체계를 유지하여 축산농가의 어려운 상황을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농축산부는 사료업계와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실질적인 경영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양돈타임스 2022. 7. 26.]


http://www.pig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939

목록
다음게시물 상반기 양돈사료량 2% 늘어
이전게시물 영농상속공제 한도 10억 늘었다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