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농식품부, 2024년 ‘재생에너지 100% 실증지원’ 농촌마을 대상 공모

작성일 2024-04-04 작성자 관리자

100

농식품부, 2024재생에너지 100% 실증지원농촌마을 대상 공모
 
정부가 농촌마을의 에너지 자립을 '종합 패키지 지원' 형태로 돕는 실증지원사업을 올해도 실시하고, 그 대상자를 공모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농식품부)4월 한달간 농촌지역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24농업·농촌 재생에너지 100%(RE100) 실증지원사업대상자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농업·농촌 RE100 실증지원사업은 에너지원 청정화 전환(태양광 등), 건물의 열 손실을 줄일 에너지 효율화 등을 통해 농촌마을의 에너지자립 구현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매년 4개 지자체를 선정해 지자체당 마을 1개소를 지원하는데, 개소 당 2년간 국비 91800만원이 투입된다. 이는 개소 당 총사업비의 50% 규모로, 나머지 절반은 지자체가 전액 혹은 대상 마을(자부담 10%)과 함께 부담하게 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농촌 마을에는 마을 에너지 사용량 진단 상담 마을 유휴부지 등에 재생에너지 발전시설(마을발전소) 설치 주택, 농업 가공·유통 시설에 자가 소비용 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설치 경로당, 마을회관 같은 공동이용시설의 단열·창호 개선 등의 사업내용이 추진된다.
 
실증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자체가 농식품부 농촌탄소중립정책과로 공모 기간 내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농식품부는 서류현장 심사 및 재생에너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지자체 사업 적절성 평가를 통해 오는 5월 중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조혜윤 농식품부 농촌탄소중립정책과장은 이번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농촌주민들의 화석연료 사용 및 전기 사용량 절감이 이뤄지고, 농촌마을이 탄소배출 저감, 지역의 청정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지자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출처 : 한국농정신문(http://www.ikpnews.net)
http://www.ikp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63399
 

목록
다음게시물 ‘PED의 그늘’…양돈시장도 바꿔놓나
이전게시물 농협사료, “어렵지만 추가 가격 인하...농가와 고통분담”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