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매월 9일 ‘구제역 방역 관리의 날’

작성일 2024-04-09 작성자 관리자

100

매월 9구제역 방역 관리의 날
농축산부, 구제역 청정화 재추진
항체 양성률 기준치 미만 과태료

 
농림축산식품부가 매월 9일을 구제역 방역 관리의 날로 정하고, 구제역 청정화를 도모키로 했다.
 
농축산부는 최근 국내 사육 소돼지염소의 구제역 항체 양성률은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구제역 발생 위험성이 높은 지역과 농장에 대해서는 방역 관리 실태 집중 점검을 통해 구제역 백신 수시 접종과 차단방역 강화 등 철저한 방역 관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3월부터 매월 9일을 구제역 방역 관리의 날로 운영해, 시군별로 관할 축산농가의 백신 접종 이력 관리, 농가별 백신 공급 현황 등 선제적으로 방역을 점검키로 했다. 이를 통해 백신 접종 누락 개체는 즉시 보강 접종을 실시하고, 구제역 예방접종 사각지대와 취약 농가 등은 상시 혈청 검사를 통해 항체 양성률 기준치 미만 농가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계획이다.
 
최정록 방역정책국장은 국내 축산농장에서 구제역 등 가축 전염병이 발생할 경우 사회경제적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만큼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축산농가에서는 구제역 예방을 위해 백신을 빠짐없이 접종하고 농장 출입 시 소독 등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 : 양돈타임스(http://www.pigtimes.co.kr)
http://www.pig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055

목록
다음게시물 한돈자조금, 한돈 2kg 반값 판매
이전게시물 4월 1주차 돼지 수급 동향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