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24년 상반기 축산물이력제 이행실태 평가 기준 마련

작성일 2024-05-02 작성자 관리자

100

'24년 상반기 축산물이력제 이행실태 평가 기준 마련
돼지·가금 사육 농가 및 유통업소 대상으로 평가 기준 등 논의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418일 세종시 본원에서 ’24년 축산물이력제 이행실태 평가 위원회를 개최했다.
 
축산물이력제 이행실태 평가는 축산물 이력제도 발전에 기여한 관계 기관과 실무자 등에게 평가를 통해 표창을 수여하는 사업이다.
 
축산물이력제 이행실태 평가 위원회에서는 원활한 사업의 운영을 위해 돼지·가금 사육 농가와 유통업소 등을 대상으로 평가 기준 및 포상 대상자 선정 등을 논의한다. 소의 경우, 이행실태 평가 위원회를 하지 않고 농협과 위탁기관 등을 통해 평가를 진행한다.
 
’24년 상반기 위원회에서는 오전에 돼지 이력제’, 오후에 ·오리·계란 이력제로 나눠 축종별 제도 참여 환경을 반영한 평가 항목의 개선과 표창 대상자 선정 시 객관적인 기준적용 등 정부·협회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 사항을 발굴하고 적용했다.
 
축종별 포상 대상자로는 돼지 이력제의 경우 사육 농가 종돈장 식육판매단체 유통업체(식육포장처리업소, 식육판매업소)이며, ‘·오리·계란 이력제사육농가 유통업소(·오리 도축장, 식육포장처리업소, 식육판매업소, 선별포장업소, 수집판매업소)이다.
 
선발된 우수기관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표창과 상장으로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과,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상이 있으며, ‘돼지 이력제는 장관 표창 6, 원장상 1점이, ‘·오리·계란 이력제는 장관 표창 3점과 원장상 2점이 수여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축산물이력제는 국민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축산물 유통의 모든 단계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추적하는 제도이며, 이행실태 평가 위원회를 거쳐 객관적이고 명확한 평가 기준을 적용하고 우수한 제도 이행대상자를 표창하여 제도 운용이 안정적이고 원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팜인사이트(http://www.farminsight.net)
https://www.farminsight.net/news/articleView.html?idxno=12518

목록
다음게시물 한돈자조금, 가정의 달 기념 행사 시작
이전게시물 “처리비 급등…분뇨 치우려 돼지 키울판”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