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PED‧PRRS 음지서 양지로 꺼낸다

작성일 2024-05-13 작성자 관리자

100

PEDPRRS 음지서 양지로 꺼낸다
농축산부, 양돈장 모니터링 실시
발생 현황 파악해 대책 마련 위해
양성축 농장 이동제한 최소 추진

 
정부가 전국 양돈장을 대상으로 PEDPRRS 모니터링 사업을 전개키로 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돈협회는 지난 2'··학 합동 방역대책위원회' 2PRRSPED 회의를 개최하고, 양돈장 소모성 질환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1차 회의에서 PEDPRRS의 정확한 발생 현황 및 피해 규모를 조사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됨에 따라 이날 회의에서는 농축산부가 전국 양돈장 대상 모니터링을 조사 계획을 발표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가축전염병 예방법 시행규칙 제3조에 근거해 가축전염병 예찰을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 조사 결과를 토대로 양성 가축 구분 관리 및 적정 백신 공급, 컨설팅 지도 지원 등 농장 방역 관리 대책 수립에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모니터링은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양돈농가 1270호를 대상으로 시료를 채취하고 PEDPRRS 검사를 통해 양성 농장을 조사할 계획이다. 특히 PEDPRRS 양성축 확인 농장은 기존 관련 법규상 이동제한이 실시되지만, 이번 모니터링 조사 시에는 질병 전파 방지를 위해 세척소독 등 방역 조치를 하는 경우에 한해 사육시설 밖 이동을 허용할 방침이다.
 
홍금용 농축산부 방역정책국 사무관은 내달부터 9월까지 약 4개월간 양돈장 돼지 25천여두를 대상으로 PEDPRRS 모니터링 조사를 위해 PCR 검사와 유전자 염기서열 분석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2025년까지 추가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전 양돈농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PEDPRRS 근절에 앞장 서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양돈타임스(http://www.pigtimes.co.kr)
http://www.pig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246

목록
다음게시물 농식품부, 축산관련 종사자 교육 체계 개선
이전게시물 한돈 고급화 기준 마련...‘프리미엄 한돈 인증사업’ 본격 추진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