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캐나다산 돈육수입 급증…‘특별 긴급관세’ 적용

작성일 2024-06-04 작성자 관리자

100

캐나다산 돈육수입 급증특별 긴급관세적용
정부, FTA 의거 522일부터 5.1%11.3% 상향 조정
올 한해 기준 수입량 이미 초과 따라시장 영향 촉각

 
 
수입이 급증하고 있는 캐나다산 돼지고기에 대해 특별 긴급관세가 적용됐다.
 
특별긴급관세란 한-캐나다 FTA에 따라 돼지고기와 쇠고기 등 캐나다산 농축산물에 대해 매년 관세 하향 조정이 이뤄지는 과정에서 수입량이 일정 수준을 넘어서거나 가격이 하락한 경우 관세를 상향 조정, 국내 산업을 보호할 수 있는 조치다.
 
정부는 올들어 캐나다산 돼지고기 수입량이 급증하면서 2024년 한해 기준 물량인 9704톤을 넘어섬에 따라 지난 522일부터 특별긴급관세를 적용했다.
 
이에따라 이후 올 연말까지 수입되는 캐나다산 돼지고기에 대해서는 FTA 일정에 따른 올해 기준 관세 5.1%가 아닌 11.3%의 관세가 적용되고 있다.
 
특별긴급관세 적용이 캐나다산 돼지고기 수입과 소비에 미칠 영향에 대해 국내 양돈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전망이 엇갈리고 있다.
 
벌써부터 매대 조정을 검토하고 있다는 대형유통점이 출현하고 있는 반면 관세 상향조정에도 불구, 실제 소비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큰 가격 변화는 없을 것이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어 향후 시장 흐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축산신문 2024. 6. 3]
http://www.chuksannews.co.kr/news/article.html?no=260999

목록
다음게시물 [한돈산업발전협의회] 한돈 소비 환경 호락호락하지 않아
이전게시물 5월 5주차 돼지 수급 동향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