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돈 할인 끝나자 수입산이 웃었다

작성일 2024-07-31 작성자 관리자

100

6월 한돈-한우 판매 일제히 감소
가정의 달 할인 행사 종료 영향
수입산에는 호기…판매물량 급증



대대적인 할인 행사가 끝나자 6월 한돈과 한우 판매가 모두 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수입육에는 이때가 판매 호기가 됐다.

최근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조사 발표한 6월 축종별 소매 판매 동향을 보면 한돈은 6월 하루평균 판매량이 3만6천674㎏으로 전달 3만8천484㎏보다 4.8% 감소했다. 이는 대형마트, 체인슈퍼 등 3천여개소 축산물 POS 데이터를 집계해 분석한 자료로 한돈뿐만 아니라 한우 역시 전달보다 판매량이 7% 가량 감소했다.

이에 대해 축평원은 5월 진행됐던 다양한 할인 행사가 마감되며 심리적 가격 상승 요인이 작용한데 따른 것으로 해석했다. 실제 한우와 한돈 모두 5월 대형마트 창립, 가정의 달 등 5월에 각종 할인 행사가 진행되면서 4월 대비 판매가 크게 증가한 바 있다. 할인행사가 뜸해지자 상대적으로 가격이 오른 것으로 인식될 수 있어 판매가 감소한 원인이 됐을 것이란 얘기다.

반면 수입산 판매는 한돈, 한우 모두 크게 늘었다. 수입 돼지고기의 경우 6월 하루 평균 판매량이 1만7천771㎏으로 5월 1만5천363㎏ 대비 무려 15.7%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전년 동월 1만6천㎏에 견줘서도 11% 많았다.

올해 돼지고기 수입이 상반기 기준 전년 대비 20% 증가한 가운데 대형 마트 등에서는 지속적인 판촉 행사를 진행하면서 물량을 소화해 내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한돈 할인 행사 공백기가 수입 돼지고기에는 판매 호기였던 셈이다.

문제는 돼지고기 수입이 계속 증가하면 한정적인 돼지고기 소비 시장에서 한돈 몫의 시장이 계속 위협받을 수밖에 없다는 것으로 할인 이외 한돈만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발굴, 활용하는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출처 : 양돈타임스(http://www.pigtimes.co.kr)
http://www.pig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49

 

목록
다음게시물 [축평원] 축산데이터로 농가 생산성 쑥쑥
이전게시물 ‘가축분뇨 대란위기’ 국회서 대책 찾는다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