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7월 돼지고기 수입량도 4만톤 '훌쩍'… 문제는 '소비'

작성일 2024-08-02 작성자 관리자

100

# 7월 돼지고기 수입량 4만955톤... 전년 동기 대비 28.9% 증가

# 국내산·수입산 모두 소비 위축↑… 재고 과다 '골머리'


7월 돼지고기 수입량이 4만톤을 넘어서면서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 하지만 여전히 소비 부진으로 인해 대형마트와 온라인 판매점에서 지속적인 할인행사를 통해 소비를 이어가 재고를 소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24년 7월 돼지고기 수입량은 4만955톤으로 전년 동기 3만1,768톤 대비 28.9% 증가했다. 7월까지 누계 수입량을 종합해 보면 △2023년 25만8,041톤 △2024년 31만3,192톤으로 전년 대비 21.4% 더 수입됐다.

하지만 이처럼 늘어나고 있는 수입량에 비해 돼지고기 소비는 좀처럼 개선되지 않아 국내산, 수입산 돼지고기 모두 할인행사를 통해 소비를 촉진시키고 있다. 

한국육류유통수출협회는 주간 시황에서 "수입산 돼지고기 중 구이육은 프랜차이즈, 대형 식자재마트, 간편식 등에서 수요가 일정 수준으로 이루어 지고 있으나 전월 대비 비슷하게 수입이 많이 이뤄지고 있어 공급 및 재고 과다로 어려운 상황"이라며 "목전지 포함 앞다리도 수입량이 소폭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재고가 여전히 과다하고, 식자재 및 간편식 등에서 수요 위축은 계속되고 있다"고 짚었다.

또한 국내산의 경우에도 "삼겹살은 대형마트 할인행사 납품이 진행되고 있어 거래업체들은 적체재고가 일부 해소되었으나 정육점과 외식 등에서는 휴가철 준비 수요도 생겨나지 않는 등 부진이 지속되고 있다"며 "대형마트와 거래가 없는 업체들은 생산감소에도 불구하고 덤핑이 더욱 심화되었고 일부 냉동 생산도 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이와 관련해 한돈자조금에서는 무분별한 돈육 수입을 억제하기 위해 하반기에 '한돈 수급 전망 세미나'를 개최하여 수입업체와 바이어가 하반기 돈육 수입 감소를 자발적으로 유도하고, 다가오는 10월에 대대적인 한돈데이 행사를 통해 한돈의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 촉진을 전개할 예정이다.



출처 : 한돈뉴스(http://www.pignpork.com)
http://www.pignpork.com/news/articleView.html?idxno=12377
 

목록
다음게시물 “축산 질적성장, 농가규제만 급급 안돼…단계별 로드맵 내놔야”
이전게시물 돼지 출하시 생체중량 꼼꼼히 확인을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