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농협사료 사료 가격 인하…축산농가 “환영”

작성일 2024-08-14 작성자 관리자

100

농협사료 사료 가격 인하…축산농가 “환영”
지난 4월 이어 kg당 20원 내려
축단협 “민간사료업체도 동참을”


농협사료(대표이사 김경수)가 올해 두 번째로 사료가격 인하를 단행했다.

농협은 오는 19일 출고분부터 양돈용 배합사료를 kg당 20원 인하키로 결정했다. 이는 최근 곡물가격 하락이 올 4분기에 반영됨에도 불구하고 선제적으로 반영한 조치다. 이번 가격 인하로 인하여 축산농가들은 연간 483억 원의 사료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농협사료의 이번 가격 인하 결정은 축산농가 생산비 증가에 따른 축산농가의 고통을 분담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자 마련됐다.

김경수 농협사료 대표이사는 “이번 농협사료의 가격인하는 농협사료가 협동조합기업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축산농가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향후 곡물가격과 환율변동을 면밀히 주시하여 추가적인 인하요인이 발생하면 신속히 반영함으로써 축산농가의 생산비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축산관련단체협의회는 환영 성명을 발표했다. 축단협은 “원재료비 하락분을 적기에 반영한 이번 조치는 축산농가의 생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농협사료의 의지를 보여주는 결단이다”며 “생산비 폭등과 축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들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고 환영했다.

그러면서 “농협사료의 이번 결정을 시작으로 전(全) 사료업체가 가격 인하에 동참할 것을 다시 한번 강력히 촉구한다”며 “이번 사료가격 인하가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축단협도 축산업계 전반의 상생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양돈타임스(http://www.pigtimes.co.kr)
http://www.pig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711

목록
다음게시물 “이런 여름 없었다”…양돈현장 폭염피해 극심
이전게시물 종합순위 8위 파리올림픽 선전, ‘한돈’도 일조했다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