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금리인하 가능성에 소비 부활 기대↑… 4분기 한돈 전망은?

작성일 2024-08-20 작성자 관리자

100

#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 '4분기 국내외 축산업 전망' 보고서 발표

# 6월 고점 후 돈가 하락세… 3분기↓·4분기 김장 등 가격 상승 시도

# 지정학적 긴장감·통화정책 불확실성 여파... 사룟값 하락 요인 제한



국내·외 기준금리가 인하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면서 향후 소비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돼지고기 가격도 3분기 가격 하락 후 4분기에는 김장 수요 등 재차 가격 상승 시도가 예상되는 한편 불안한 지리학적 여건과 통화정책 속에서 국제곡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사룟값 하락 요인을 제한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에 의뢰한 '2024년 4분기 국내외 축산업 전망' 보고서는  이 같이 전망하며, 한돈 소비가 증가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 섞인 전망을 내놨다.


현재 돼지고기 가격은 6월 고점을 기록한 이후 점차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6월에는 국내산 공급량이 작업일수 감소와 ASF 발생으로 인한 이동제한으로 크게 줄면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3분기 돈가가 하락한 후 4분기에는 김장 수요 등으로 재차 가격 상승 시도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보고서에서는 또한, 2022년 수준을 하회하기 시작한 사룟값의 추가 하락 가능성이 점차 약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며, 올해 9~10월 사룟값은 5월 수준보다 소폭 상승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는 국제곡물가격은 여전히 러-우 전쟁 발발 당시 대비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으나, 높아진 유가 레벨은 단기적으로 사룟값 하락을 제한하고, 글로벌 지정학적 긴장 지속과 통화정책 불확실성 등으로 외환시장 변동성은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분석했다.



출처 : 한돈뉴스(http://www.pignpork.com)
http://www.pignpork.com/news/articleView.html?idxno=12562
 

목록
다음게시물 돼지등급제도, 농가 손해 최소화돼야
이전게시물 축산물 인식 개선, 교육이 핵심 열쇠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