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돼지고기 원산지 위반건수 1위… "올 추석엔 원산지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작성일 2024-08-27 작성자 관리자

100

# 9월 13일까지 농식품 제조·가공업체·유통업체·전통시장 집중 점검

# 농관원 누리집 통해 국산 및 외국산 농산물 원산지 식별정보 제공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박성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수요가 급증하는 육류·과일류·나물류 등 제수용품과 건강기능식품·전통식품·갈비류 등 선물용품, 지역 유명 특산품에 대한 원산지 표시 일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선물·제수용 농식품 제조·가공업체 등을 우선 점검하고, 9월 4일부터 9월 13일까지는 소비가 많은 대도시 위주의 백화점·대형마트·전통시장 등의 농·축산물 유통업체 등을 점검한다.

지난해 추석 원산지표시 점검 위반품목 1위는 돼지고기였으며 이밖에도 배추김치, 두부류, 쇠고기 순으로 원산지표시 위반이 적발됐다.

이번 추석 성수품 중 주요 임산물에 대해서는 산림청과 합동점검을 실시하며, 외국산을 국내산으로 거짓표시 하거나 인지도가 낮은 지역 농산물을 유명 특산품으로 속여 판매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형사처벌하고,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또한 올바른 원산지 표시 정착을 위해 농관원과 업무협약(MOU)을 맺은 △서울 까치산시장 △경기 군포 산본시장 △강원 정선 아리랑시장 △충북 청주 가경터미널시장 △충남 천안 중앙시장 △전북 군산 공설시장 △전남 광양 중마시장 △대구 관문상가시장 △부산 동래시장 △제주 동문재래시장 등에서 특사경·소비자단체 명예감시원·시장상인회와 캠페인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농관원은 소비자들이 제수용품 구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산과 외국산 농산물 원산지 식별정보를 농관원 누리집(바로가기)을 통해 제공한다.

박성우 원장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소비자들이 우리 농식품을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원산지 표시 점검과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소비자들도 선물·제수용품 구입 시 원산지 표시를 확인하고 구입해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 : 한돈뉴스(http://www.pignpork.com)
http://www.pignpork.com/news/articleView.html?idxno=12632
 

목록
다음게시물 “농산물 할당관세 실적, 농해수위에 보고해야”
이전게시물 양돈 고생산비 한 축 강달러 꺾이나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