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中-EU 무역분쟁, 스페인 中 편에

작성일 2024-09-30 작성자 관리자

100

-EU 무역분쟁, 스페인 편에
 
전기차 관세 재고 주장
돈육 수출 차질 우려로
 
스페인이 유럽연합(EU)이 중국에 부과하려는 전기차 추가 관세에 대해 재고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스페인은 EU 내에서도 중국에 가장 많은 돼지고기를 수출하고 있다.
 
최근 외신에 따르면 중국을 방문한 산체스 스페인 총리는 지난 11일 상하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EU와 중국 간 타협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 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이번 기자회견은 지금까지 중국 전기차에 대한 추가 관세를 지지해온 스페인의 입장이 변화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EU와 중국 무역 분쟁이 스페인에 미칠 영향에 대한 우려가 반영된 것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스페인은 지난해 15억 유로 규모의 돈육을 중국에 수출했다.
 
중국은 EU의 전기차 추가 관세 부과에 대해 EU 돼지고기와 유제품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밀어붙이고 있다. 현재 프랑스와 이탈리아도 추가 관세에 찬성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EU 회원국들은 이달 말 투표를 통해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36.3%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출처 : 양돈타임스 2024. 9. 25.]
http://www.pig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870

목록
다음게시물 퇴·액비제조시설 ‘암모니아 배출기준’ 유예될 듯
이전게시물 ‘구제역 특별방역대책기간’ 10월 1일부터 시행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