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국내로 미국 돼지고기 수출액 지속 '증가'

작성일 2024-10-11 작성자 관리자

100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세계농업 가을호' 발표

# 미국 농산물 수출 품목 중 돼지고기 2위 차지


우리나라로의 미국 돼지고기 수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우리나라가 미국산 돼지고기의 주요 수입국이 될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한두봉)이 발표한 '세계농업 가을호'에서 나왔다.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에 대한 미국의 돼지고기 수출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돼지고기가 미국의 주요 수출 관심 품목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2023년 기준 미국의 대 한국 상위 10대 수출 농산물 중 돼지고기 수출액이 6.3억달러를 기록하면서 2위로 집계됐다.

 쇠고기가 21억달러를 기록해 육류가 1, 2위를 차지하면서 육류 수출에 있어서 우리나라가 미국의 중요한 시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상위 10대 수출 농산물의 최근 10년 동안 수출 성장세를 보면, 돼지고기는 연평균 3.6%씩 성장하며 평균 이상의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다만 보고서는 미국산 돼지고기 수입은 국내 수요가 큰 삼겹살과 목살이 핵심이며 미국이 이 부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지 검토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수입 돼지고기 시장에서 EU 시장의 점유율이 45.1%로 핵심 공급국이며, 미국은 주요 공급국은 아니다. 이에 보고서는 미국산 축산물의 수입을 늘린다면 쇠고기보다 돼지고기 수입을 늘려 EU산 돼지고기의 수입량을 대체하는 전략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출처 : 한돈뉴스(http://www.pignpork.com)
http://www.pignpork.com/news/articleView.html?idxno=13030

목록
다음게시물 할당관세 없으니 한돈시장도 안정 찾아
이전게시물 이슈 / 한돈협, 국감서 12대 현안 조명 국회 건의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