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정부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축과원] 축산 기술 보급 최고 지도사 4인 선정

작성일 2024-07-01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20240627_bodo.pdf

100


축산 기술 보급 최고 지도사 4인 선정

- 27일, 지방농촌진흥기관 축산 기술 전문지도사 4명에 인증패 수여
- 축산담당 지도자 우수 사례 확산 및 축산기술 보급 전문성 강화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 국립축산과학원은 축산 기술 보급에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축산업 발전에 기여한 축산 기술 전문지도사 4명을 선정하고, 6월 27일 축산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 협의회에서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축산 기술 전문지도사는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정순우 팀장, 경주시농업기술센터 김태우 팀장, 여주시농업기술센터 김상민 팀장,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김봉순 상담소장이다. 축산 기술 보급 업무 수행 기간이 평균 22.4년에 달할 만큼 모두 축산분야에 정평이 난 전문가(베테랑)들이다.

  국립축산과학원은 지방농촌진흥기관 축산 기술 지도의 전문성 강화와 축산기술 보급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축산 기술 전문지도사 선발 제도를 시행했다. 축산 기술 전문지도사는 2년마다 선발할 예정이다.

  후보자는 지방농촌진흥기관에서 축산 기술 보급 업무를 오랫동안 담당하며, 전문 지식과 뛰어난 업무 역량을 발휘해 타의 모범이 되는 농촌지도사를 대상으로 1차 도 농업기술원의 추천을 받았다. 2차는 축산 기술 보급 전문성을 평가해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축산 기술 전문지도사는 축산분야 시범사업, 실증연구 등 평가위원으로 참여하게 되며, 선진축산 및 해외사례 기술 습득 기회가 우선 제공된다.

  또한, 축산기술 전문교육 및 우수 사례 발표 등 보급 성과 확산을 위한 대내외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축산 기술 전문지도사로 선정된 정순우 팀장(천안시농업기술센터)은 “축산기술 보급 업무에 27년 종사하면서 숱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보람된 순간이 더 많았다.”라고 회고하며, “축산 기술 전문지도사로서 자긍심을 갖고, 후배 양성과 축산 기술 보급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임기순 원장은 “축산 현장에서 기술 보급에 애쓰시는 지도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를 계기로 축산 담당자 전문성 강화 교육과 축산 기술 보급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처 : 농촌진흥청 기술지원과 김창한 농촌지도사, 063-238-7211>

목록
다음게시물 [보도자료] 농식품부-행안부 합동 집중호우 대비 배수장 점검
이전게시물 [농식품부] 농식품부, 농업분야 호우 대비 긴급 상황점검 실시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