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정부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농식품부] 태풍 대비 피해 최소화 노력 당부

작성일 2024-10-03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농업정책관-재해보험정책과) 농식품부 태풍 대비 수확기 농작물 피해 최소화 노력 당부 동정자료(9.29. 16시).hwp

100

농식품부, 태풍 대비 수확기 농작물 피해 최소화 노력 당부
 
- 농식품부, 929일 태풍에 대비하여 긴급 대책회의 개최
- 9월 호우 피해지역 응급복구와 취약시설 긴급점검 등 선제적 조치 당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제18호 태풍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929() 오후 농업재해대책상황실에서 박범수 차관 주재로 저수지 점검, 과수, 채소 등 분야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기상청에 따르면 928일 필리핀 북동쪽 해상에서 제18호 태풍 끄라톤발생하였으며, 태평양의 수온이 예년보다 2이상 높아 강도 의 태풍으로 세력을 키워 104일 제주도 먼바다까지 북상하여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회의를 주재한 박범수 차관은 지난 7월과 9월 호우로 피해를 입었던 지역과 취약시설, 수확기를 앞둔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과수 지주시설 고정, 시설하우스와 축사 주변 배수로 정비 등 긴급점검 및 보완 조치를 당부하였다.
 
이에 앞서 농식품부는 8월 이후 호우와 태풍에 대비하여 저수지, 배수장, 과수원, 축사, 가축매몰지, 산사태지역 등 호우 피해지역과 취약시설에 대해 사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태풍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기 전에 분야별 점검을 완료할 계획이다.
 
박범수 차관은 태풍에 대비하여 유관기관 등과 긴밀히 협력하여 사전에 저수지 사전방류, 과수 지주시설, 축사 지붕과 주변 배수로 점검 등을 강화하고, 특히, 수확기를 앞둔 농작물과 가축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붙임 태풍·호우 대비 농작물 등 안전관리요령
 
태풍·호우 대비 농작물 등 안전관리요령
 
 
[출처: 농림축산식품부 보도자료 2024. 9. 29.]

목록
다음게시물 [농식품부] 국내 최초 저탄소 돼지・젖소 인증 농장 68호 탄생
이전게시물 [농식품부] 새로운 구제역 백신을 향한 도전, 연구성과 공유 위해 한자리에!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