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자조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조휘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핫이슈]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특별할인행사 성료

작성일 2020-11-16 조회수 376

100

[핫이슈]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특별할인행사 성료

“오늘은 드라이브스루로 한돈 사는 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가 한국마사회 후원으로 지난 10월 29일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특별할인행사’를 개최했다. 경기도 과천의 렛츠런파크 서울 주차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많은 구매고객 차량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드라이브스루 등 한돈 비대면 판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음을 확인한 시간이란 점에서도 의미가 큰 행사였다.

드라이브스루로 한돈을 산다고?’

지난 10월 29일 경기도 과천 렛츠런파크 서울 주차장에서는 이 신박한 이야기가 현실이 됐다. 한돈자조금이 코로나19 영향으로 판매가 어려운 한돈 판매 촉진을 위해 ‘올해는 10월 착!착! 한돈 먹는 달’이란 주제로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특별할인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사회적 여건 속에서도 한돈의 다양한 브랜드 업체와 최소한의 접점을 유지하며 소비자를 찾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장기화되고 있는 시점에 50%라는 파격적인 할인가격으로 한돈을 제공하는 만큼 한돈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시대! 소비자-한돈농가 만남의 장 마련

이른 아침, 렛츠런파크 서울 주차장은 한돈꾸러미를 사러 온 차량들로 가득했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소비자가 차에 탄 채로 한돈꾸러미를 사는 방식으로 진행된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특별할인 행사는, 한돈자조금이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 오프라인 비대면 소비촉진 행사이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과 또 농장방역과 한돈 다릿살 소비 부진으로 힘들어하시는 한돈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특별할인행사를 열었다”라며 “이번 행사가 한돈 다리살이 더욱 많이 소비되는 계기가 돼 소비자와 한돈농가 모두가 즐거워졌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이번 할인행사에 참여한 도뜰한돈 유한별 부장은 “오늘 이 자리가 판매자와 소비자가 서로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긍정적인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행사 참여 소감을 이야기했다.


50% 파격 할인에 덤으로 한돈뒷다리살 1kg까지

드라이브스루 판매 시작 시간 전부터 차량 대기 줄이 길어지자, 본 행사 참여 업체인 도드람한돈, 도뜰한돈, 포크빌, 나인팜스 등의 관계자들은 한돈꾸러미 만들기에 더 속도를 내는 모습이었다. 선홍색 빛깔로 신선도를 뽐내는 한돈.그 영롱한 자태를 보는 것만으로도 식욕이 돋는 듯했다.

한돈꾸러미는 그야말로 선물 꾸러미였는데, 한돈 △구이용 삼겹살 500g △수육용 삼겹살 500g △구이용 목살 500g △찌개용 앞다리살 500g 등 총 2kg의 한돈을 담고서, 여기에 통 크게 한돈 뒷다리살 1kg(불고기용·다짐육 각 500g)을 추가로 증정했다.

더구나 이 한돈꾸러미는 정상가에 무려 50% 할인율을 적용한, 2만 3,000원에 판매됐다.이처럼 기분 좋은 특별 할인은 오직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특별할인행사에서만 가능한 일로, 특히 영양가는 물론 활용도가 높은 만능 부위 한돈 뒷다리살을 덤으로 증정한 것은 올 하반기 다릿살 판촉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는 한돈자조금의 의지가 담긴 행사였다.

푸짐한 한돈꾸러미 속의 ‘한돈 비밀 레그시피’ 리플렛도 눈에 띄었다. ‘한돈 비밀 레그시피’는 한돈 홍보대사 백종원 씨가 개발한 한돈 뒷다리살 레시피가 담긴 것으로, 카드처럼 한 장씩 뽑아서 볼 수 있도록 제작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돈 비밀 레그시피’에는 뒷다리살로 만든 완자를 활용한 ‘한돈 완자 김치찌개’, 뒷다리살을 데쳐서 만드는 ‘부추 한돈 무침’. 찜기에서 쪄 다양한 채소와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한돈 모둠 찜’ 등 어디서도 볼 수없던 특별한 한돈 뒷다리살 레시피가 담겼다.

레시피 카드 외에도 사은품으로 증정한 한돈 장바구니도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소비자도 판매자도 신바람 씽~씽~

“안녕하세요. 도드람한돈입니다!”

“안녕하세요. 포크빌입니다!”

“차 뒷문 열어 주시면 고기 넣어드리겠습니다!”

“남은 고기는 냉동 보관해서 드시면 되고요. 맛있

으면 저희 웹 사이트 한번 방문해주세요!”

오전 11시 판매 시작 시간이 되자, 이 순간을 기다 렸다는 듯 자동차들이 부스 앞으로 미끄러지듯 달려왔고, 소비자들을 반기는 기분 좋은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터져 나왔다. 한돈을 판매하고 또 직접 소비자들을 만난 업체들은 오랜만의 오프라인 소비촉진 행사에 신바람이 난 표정이었다. 이날 현장에는 각 브랜드사의 대표 판매자가 참석해 현장 판매 제품의 품질과 안정성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한돈으로 푸짐하게 한 상 차려낼 수 있어 기뻐요!” 품질 좋은 우리돼지 한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소비자들의 얼굴에서도 싱글벙글 기분 좋은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며칠 전 길에서 할인판매 플래카드를 보고 꼭 들려야지 생각했어요. 아침에 행사장에 왔는데 차량으로만 살 수 있다고 해 바로 남편을 불렀고, 이렇게 한돈을 샀어요(웃음)”라며 한 어르신 고객은 기분 좋은 미소를 지어 보였다.

지난주 과천에 왔다가 집으로 가는 길에 할인판매 플래카드를 보고 한돈을 사러 왔다는 김수미 씨 또한 “평소 돼지고기를 즐겨 먹는데 한돈이라는 좋은 고기를 반값에 살 수 있어 좋습니다. 자주 이런 행사를 열어주셨으면 좋겠어요!”라며 행사를 반겼다.

“반값에다 덤으로 뒷다리살까지 준다고 하는데 와야죠(웃음). 오늘 저녁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삼겹살을 굽고 또 남편이 즐겨 먹는 수육을 할 생각이에요. 푸짐한 한 상을 차릴 수 있을 것 같아요”라는 기대감을 나타낸 이선영 씨는 서둘러 액셀러레이터를 밟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2,000세트 한정 판매로 ‘1차량 1세트’ 구매 원칙에 따라 판매했으며, 이에 더 많이 구매하지 못해 아쉬움을 표하는 소비자 또한 많았다. 여기저기서 “하나 더 살 수 없어요?”라는 소리가 들렸다.

한돈의 다양한 부위의 매력을 제대로 알리고, 또 판매자와 소비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던 한돈꾸러미 드라이브스루 특별할인행사. 꼬리에 꼬리를 물고 들어오는 차량 행렬은 한돈에 대한 소비자들이 사랑이 얼마나 큰지를 확인하기에 충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에서는 ‘코리아세일페스타’ 일환으로 11월 12일에도 렛츠런파크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 할인판매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목록
다음게시물 [포커스] 제5차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개최
이전게시물 [글로벌트렌드] 위기에 대응하는 슬기로운 식생활 ‘장기보존식품’ 인기 고공행진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