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협회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보도자료]서울대 김유용 교수, 한돈혁신센터 건립기금 5백만원 전달

작성일 2018-11-02 작성자 관리자

100



야곱농장, 한돈혁신센터 건립기금 5백만원 전달

김유용 서울대 교수, 혁신센터 한국형 친환경 양돈장 모델 제시하길



야곱농장(대표 윤원희, 김유용)에서 지난 111일 대한한돈협회를 방문하고 하태식 한돈협회 회장에게 한돈혁신센터 건립기금 5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야곱농장 김유용(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 교수), 윤원희 대표는 한돈혁신센터건립기금을 전달하면서 한돈농가의 어려움이 많지만 한돈협회가 중심이 되어 산업을 건전히 이끌고 있다며, 특히 협회가 추진중이 한돈혁신센터가 한국형 친환경 양돈장 모델을 제시해 한돈산업 경쟁력 제고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기탁사유를 밝혔다.

  

이에 하태식 한돈협회장은 어려운 한돈산업을 위해 애써준데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보내주신 기금은 한돈혁신센터 건립을 위해 의미있게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김유용 교수는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에 재직하며, 한돈관련 후학 양성과 더불어 지난 2005년 개인 실험농장을 설립하여 한돈산업 발전을 위한 부속목장의 실험환경을 개선하고 재학생들의 실습·연구 수행 목적을 수행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등 한돈 산학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또한 지난 2010<서울대 교육상>, 2011<한국양돈대상>을 수상하는 등 한돈산업 발전에 대한 열정과 창의적인 강의로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는 교육자로서도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김 교수는 양돈수급조절협의회장을 맡아 돼지가격 안정 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장기 한돈산업 발전 방안을 세우는데 큰 기여를 해오고 있다.

 

 

 

사진설명 : 야곱농장(대표 윤원희, 김유용 서울대교수)에서 지난 111일 대한한돈협회를 방문하고 하태식 한돈협회 회장에게 한돈혁신센터 건립기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사진 왼쪽부터 야곱농장 김유용, 윤원희 대표, 대한한돈협회 하태식 회장)

목록
다음게시물 [보도자료] 한돈협, 전국 종돈장·AI센터 대상 혈통등록사업 확대 추진
이전게시물 [보도자료]한돈협·축산물품질평가원 ‘이력정보 활용과 한돈산업 발전에 필요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