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2023 충남세종 한돈인 한마음대회 개최

작성일 2023-06-26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23.06.23] 충남도협의회 보도자료-2023 충남세종한돈인대회 성료.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01-01충남한돈인대회_KakaoTalk_20230626_094411999_01.jpg

100



2023 충남세종 한돈인 한마음대회 개최
 
# 한마음대회 통해 충남·세종 한돈인 '화합·소통·결속' 다짐
# ASF 차단방역, 친환경 한돈산업, 고품질 돼지고기 생산 결의



 

충남세종 한돈인들의 단합을 위한 행사가 열려 화제이다.
)대한한돈협회 충남세종도협의회(회장 김은호)623일 예산 윤봉길체육관에서 충남·세종 지역 한돈인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충남세종 한돈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김은호 충남세종도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한마음대회를 계기로 지속 가능한 축산업, 한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한돈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화합·소통·결속으로 대한민국 중심인 충남세종 한돈인으로 도약하자"고 선언했다.
 
이날 행사는 충남세종도협의회 김은호 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시상식, 대회사, 격려사, 축사, 발전기금 전달, 결의문 낭독, 명랑운동회 및 오찬, 지부별 노래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공로자들은 각각 충남도지사 표창, 대한한돈협회장 표창, 충남세종도협의회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충남도지사 표창은 서산태안지부 김선제 운영위원, 당진지부 전명규 사무국장, 청양지부 설승완 사무국장, 이대한 충남세종청년분과 총무가 수상했다. 대한한돈협회장 표창은 천안시청 축산과 임상현 주무관, 논산시청 축산과 김동현 가축방역팀장이 수상했으며, 충남세종도협의회장 표창은 충남도청 동물방역위생과 신용욱 동물방역위생과장, 서천군청 산림축산과 이재광 주무관, 금산군청 축산경영팀 한우수 축산경영팀장 등이 수상했다.
 
다음으로 도영철 충남세종 청년분과 부위원장의 선창으로 한돈인 결의문 낭독이 이어졌다. 이날 충남세종한돈인들은 ASF 발생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한돈산업이 국내 농축산업을 선도하는 1등 산업이 되자고 결의했다. 충남·세종 한돈인들은 ASF 등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한 농장 차단방역에 만전을 다할 것, 가축분뇨 자원화를 통한 친환경 한돈산업에 앞장설 것, 국민건강을 위해 위생적이고 고품질의 돼지고기 생산에 혼신을 다할 것 등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특히 이날 2부 행사에는 한돈농가간 화합과 교류를 위한 자리로 팔씨름(,), 신발던지기, 훌라후프, 쌀포대 오래들기 등 등 참석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명랑운동회 체육행사와 지부별 노래자랑이 진행되어 오랜만에 열린 한돈인 화합의 장에 한돈인들의 흥겨움이 가득한 행사가 되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한돈협회 충남세종도협의회가 주관하였으며, 대전충남양돈농협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또한 대한한돈협회 충남세종도협의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0만 원 상당의 돼지고기 5125을 도를 통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목록
다음게시물 [안내]7/12(수) 탄소 중립을 위한 가축분뇨 처리·이용 다각화 국회토론회 개최 예정
이전게시물 [활동] 한돈산업 육성법 도입을 위한 현장 토론회 성황리 개최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