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성명]전남 보성 한돈농가의 안타까운 선택에 깊은 슬픔을 표하며

작성일 2023-07-28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KakaoTalk_20230727_162511797.png
첨부파일 다운로드 [23.07.26] 전남 보성 양돈농가의 안타까운 선택에 깊은 슬픔을 표하며 (최종).hwp

100

성명서 (2023. 7.28)

"
죽어야 끝나는 악성민원, 더 이상 반복되어서는 안된다"

전남 보성 한돈농가의 안타까운 선택에 깊은 슬픔을 표하며
 
1. 최근 전라남도 보성의 한 한돈농가가 두 달여에 걸친 악의적으로 반복되는 민원 제기와 지속적인 행정규제로 인해 결국 심한 고통과 심적 부담감으로 안타까운 선택을 하는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전국의 한돈농가들은 이번 사건에 대해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며 이러한 비극이 더 이상 반복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2. 한돈산업은 대한민국 국민에게 소중한 단백질을 공급하는 식량산업입니다. 그러나 늘어나는 냄새민원과 행정규제로 인해 축산업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수 십년을 이 땅의 축산업을 지키, 대한한돈협회 지부장을 10여년간 역임한 헌신적인 한돈농가가 수개월간 이어진 악성민원과 이로 인해 매일 계속되는 무리한 단속과 행정규제를 견디지 못하고 생을 저버리는 상황에 전국 한돈농가들은 깊은 슬픔과 충격, 그리고 좌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3. 악성민원에 휘둘리는 지나친 행정규제가 축산업의 기반을 황폐화시키고 있습니다. 죄없는 농민이 안타까운 선택을 하는 상황이 더 이상 반복되거나 방치되어선 안됩니다. 축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농가들이 안정적으로 생업을 유지하고, 그들의 노력이 존중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4. 다시 한번 안타깝게 생을 달리하신 농민 동지께 깊은 슬픔과 애도의 뜻을 전하며, 이러한 비극이 더 이상 반복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께 호소합니다.
 
2023. 07.28

사단법인 대한한돈협회

목록
다음게시물 [안내] 태풍 카논 대비 행동요령 안내
이전게시물 [성명] 농민의 목소리 반영한 기계설비법 개정 발의 환영한다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