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활동] 세계 미식 도시 '싱가포르'에 한돈 공식 진출!

작성일 2026-02-01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첨부] 싱가포르 행사_사진자료02.jpg

100


▲ 지난 1월 30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열린 '싱가포르 한돈·한우 런칭 행사'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런칭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경석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이기홍 대한한돈협회 회장, 안성재 셰프,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케빈 킁(Kevin Khung) 싱가포르 식품청 국제협력국장, 홍진욱 주싱가포르 대사, 민경천 전국한우협회 회장)


세계 미식 도시 '싱가포르'에 한돈 공식 진출!
마리나 베이 샌즈서 공식 런칭 행사 성황리 개최
내륙산 검역 체결 추진...전국 한돈 수출 확대 본격화



한돈이 세계 미식의 중심지 싱가포르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대한한돈협회 및 한돈자조금(회장·관리위원장 이기홍)은 지난 1월 30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공동 주최로 '싱가포르 한돈·한우 런칭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 홍진욱 주싱가포르 대사, 세계적인 미슐랭 셰프 안성재를 비롯해 현지 바이어와 유통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한돈의 싱가포르 시장 진출을 축하했다.


발골정형쇼로 프리미엄 품질 입증...현지 바이어 뜨거운 호응
식전 행사로 진행된 임치호 미트마스터의 한돈 발골정형쇼는 현지 바이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정교한 기술로 한돈 부위를 해체하며 프리미엄 품질을 시각적으로 증명한 이번 시연은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협회와 자조금은 이날 행사를 통해 까다롭기로 유명한 싱가포르의 위생 기준을 통과한 한돈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지리적 근접성을 활용한 신선도 경쟁력을 부각시켰다.


싱가포르 식품청과 내륙산 검역 체결 협의...수출 저변 확대 추진
이날 행사에서는 싱가포르 식품청(SFA)의 케빈 킁(Kevin Khung) 국제협력국장과의 면담을 통해 내륙산 한돈 검역 체결을 위한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현재 제주산에 한정된 수출 구조를 대한민국 내륙산 한돈까지 확대함으로써 싱가포르 시장 공략에 본격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이는 한돈 수출의 양적 확대는 물론 전국 한돈농가의 수출 기회 확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미슐랭 셰프와 협력 체계 구축...글로벌 브랜드 가치 제고
협회와 자조금은 이날 참석한 안성재 셰프에게 세계적인 미식 요리에 한돈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요청하며, 한돈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미슐랭 스타 셰프가 인정하는 프리미엄 식재료로 한돈을 포지셔닝함으로써 싱가포르를 넘어 전 세계 미식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는 구상이다.


농업 생산액 1위 한돈, 글로벌 K-푸드 도약 기반 마련
대한한돈협회 이기홍 회장(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대한민국 농업 생산액 1위 국가대표 K-푸드인 한돈이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런칭 행사를 교두보 삼아 전 세계로 한돈 수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런칭 행사는 정부와 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한 첫 해외 공식 행사로, 한돈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 기반을 다지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목록
다음게시물
이전게시물 [성명] ASF 전국 확산 조짐, 철저한 방역으로 위기를 극복하자!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