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최근이슈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농식품부 보도자료]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차단을 위해 파주‧김포‧연천에 특단의 조치 추진

작성일 2019-10-03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asf 확산 차단을 위해 파주, 김포, 연천에 특단의 조치 추진, 보도자료(10.3,배포시).hwp

100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차단을 위해

파주김포연천에 특단의 조치 추진

관내 돼지 전량 先 수매後 예방살처분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이하 농식품부)는 파주김포시에서 연이틀 4건의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추가로 발생함에 따라 파주김포시 관내 발생농장 반경 3km 밖의 돼지에 대해서도 빠른 시일 내에 특단의 조치를 추진키로 해당 지자체와 협의했다고 밝혔다.

❍ 협의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우선비육돈* 수매를 10월 4일부터 신청을 받아 즉시 추진한.

    * 5개월 이상 사육하여 식용으로 출하 가능한 돼지

  수매대상 돼지는 농가에서 사전 정밀검사를 거쳐 이상이 없는 경우 도축장으로 출하를 허용하고 도축장에서 다시 임상해체 검사를 거쳐 안전한 돼지만 도축 후 비축한다.

  다만발생농가 반경 3km 내의 기존 살처분 대상 농가는 수매대상에서 제외된다.

  ② 수매되지 않은 나머지 돼지 전량에 대해서는 예방적 살처분을 신속히 추진한다.

 아울러농식품부는 연천군의 경우 발생농장 반경 10km 내 양돈농가 대상 수매와 예방적 살처분을 조속히 논의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농식품부는 최근 파주김포에서 잇달아 4건의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 경지역의 도축장분뇨처리시설사료공장 등 축산관련 시설과 차량 및 농장 등에 대한 집중 소독을 위해 경기인천강원의 일시이동중지명령을 10월 4일 3시 30분부터 10월 6 3시 30분까지 48시간 연장키로 하였다.

 




목록
다음게시물 경기북부 ASF 돼지 선수매·후 예방살처분에 대한 경기도협의회 입장
이전게시물 경기 연천 DMZ 내 야생멧돼지 사체서 ASF 바이러스 검출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