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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협, 돈가안정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긴급 특별대책위원회 개최

작성일 2020-01-23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20.01.23] 보도자료- 한돈협 돼지가격 안정을 위한 긴급대책회의 개최 (최종).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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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1>


한돈협, 돈가안정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긴급 특별대책위원회 개최

돼지가격 안정 위해 자율적 모돈감축 추진...대기업도 참여 독려키로

수입육 사용 대형 체인점 식당 국내산 원료육 변경 유도






 

극심한 소비부진으로 하락세에 있는 국내산 돼지고기 가격이 최근 생산비에도 훨씬 미치지 못하는 kg2,300원까지 폭락한 가운데 대한한돈협회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돼지가격 안정 및 한돈소비 촉진을 위한 대책마련을 위해 연일 긴급 대응에 나서고 있다.

대한한돈협회(회장 하태식)는 최근 돈가폭락 상황의 긴급함에 대처하기 위해서 지난 121돼지가격 안정을 위한 긴급 회장단 및 도협의회장단 회의를 개최하여 돼지가격 안정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첫째, 돼지가격 안정을 위해서는 적정 출하두수 유지가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전 농가 차원에서 자율적 모돈 감축을 추진하여 돈가 안정 및 생산성 향상을 적극 도모키로 했다. 또한 사육두수 감축에 대기업들도 적극 참여토록 유도하기로 했다.

 

둘째, 최근 시중유통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00 갈비, △△보쌈 등 국내 대형 체인점 식당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원료육 또한 수입육에서 한돈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한돈 소비마케팅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셋째, 축협 하나로마트 판매가격 인하도 적극 유도키로 했다.

삼겹살, 목심 등 한돈 소비자 판매가격이 일반 대형마트 보다 농축협 계열 하나로마트가 한돈 소비촉진에 나설 수 있도록 할인판매, 가격인하 등을 요청키로 했다.

 

넷째, 지난해부터 계속되는 돈가하락 상황이 FTA 이후 수입육 범람으로 인해 만성적 공급 과잉에서 비롯된 점을 감안하여 생산성 한계 농가의 경우 FTA 폐업 보상 유도할 수 있는 정책적 방안과 수단도 강구키로 하고, 폐업 보상을 원하는 농가는 폐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도 정부에 건의키로 했다.

 




<보도자료 2>


한돈협, 돼지가격 안정시까지 비상대책위원회 운영키로

돼지 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책 논의...1차 유통대책위원회 개최





지난 122일 대한한돈협회 대회의실에서 유통대책위원회(위원장 손종서)도 개최하고, 돼지가격 안정을 위한 돼지등급제 개선 및 돼지 도매시장 활성화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다양한 소비 촉진 활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돼지등급제 개편, 도매시장 활성화 등을 통한 가격 등락폭 축소 등 근본적인 가격 안정화방안 마련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이와 관련해 한돈협회는 현행 돼지 등급제가 소비자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암수 등급기준 별도 운용, 2등급 등지방 두께 상하한선을 신설하는 방안 등을 요구키로 했다. 또한 흑돼지 등 특화된 품종의 별도 등급판정 기준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라 이에 관한 제도 마련도 함께 건의키로 했다.

또한 돼지가격 안정을 위해서는 도매시장 활성화가 절실하다는 판단아래 정육점, 소매상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중도매인의 구매력을 높이기 위해 인센티브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한돈인증점 등이 중도매인을 통해 돼지를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구조도 개선하는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이와 관련해 대한한돈협회 유통대책위원회는 최근 돈가폭락 상황의 긴급함을 감안하여, 돼지가격 안정시까지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운영하고 돈가상황에 맞춰 수시로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또한 협회는 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211aT센터 4층 창조룸에서 <도매시장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키로 했다


<보도자료 3>


한돈자조금, 한돈소비촉진 위한 전방위 대책 추진

졸업시즌 기획전 및 해외관광객 대상 신사업 전개로 소비촉진 판로 개척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최근 급락한 돼지가격 안정을 위해 돼지고기 소비촉진과 돼지가격 안정 대책을 위한 전방위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돈자조금은 졸업시즌을 맞아 한돈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한돈몰에서 졸업생&새내기 응원기획전과 청계천 동아광장 현장 할인판매, 주요 대형마트 및 한돈인증점 할인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및 여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돈 우수성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하여 한돈인증점 방문 등의 신 판로 시장을 확대 추진중에 있다



 

이외에도 '2020 신규 한돈 홍보대사 선정' '디지털광고 홍보 강화'등 전방위적인 온오프라인 소비촉진 행사등으로 한돈 돈가 안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33,'삼겹살데이 행사'에는 전방위적인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 및 다양한 홍보 사업추진을 통해 돈가 전환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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