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회원 서비스

배너광고

자유게시판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올해만 벌써 104건의 화재와 187억의 재산 피해.. 예방이 최선입니다!

작성일 2023-09-05 작성자 이국진

100

배전반, 단전이 일어나는 전기기기에 화재 감시하고 예방하는 방법으로 열화상 카메라를 제안드립니다.

배전반 내부의 온도를 24시간 체크하고 배전반의 온도가 이상 징후의 온도 도달 시 카메라에서 신호를 받고 분전반에 메인 차단기로 OFF를 시켜 화재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돈사는 보온 및 단열을 위해 대부분 밀폐된 구조로 축사 내 습도를 높이고 먼지 퇴적을 유발해 전기화재에 취약합니다.

소방청에서 21년도 돈사 화재 원인을 분석한 결과로는 총 141건 중 전기적 요인이 가장 많은 84건으로 전체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습니다.

전기적 요인은 대부분 단락이며, 단락은 전선 또는 전기기기에 사용된 절연체가 손상되어 해당 부위에 급격한 과전류와 이로 인한 발열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이에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단락이 일어나는 부분을 24시간 감시하고 전기를 차단시켜 화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열화상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으시더라도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규격에 맞는 전열기구 사용, 노후 누전차단기 등 전기설비 점검 및 교체, 전기설비에 수분 및 먼지 등이 침투하지 않도록 주기적인 환기 및 보호조치, 축사 인근 쓰레기 소각 등 화기 취급 주의 등 주기적인 관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엠디에스테크 / 이국진 담당 / 010-7371-6855





목록
다음게시물 가축분뇨 방류시설 폭기조 및 액비조 거품문제 도와드립니다
이전게시물 ★우레탄 단열공사★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