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공지·공고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농진청] 축산담당자 대상 신기술보급 사업 교육 실시

작성일 2025-04-01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20250320_bodo.pdf

100

농촌진흥청, 축산담당자 대상 신기술보급 사업 교육 실시

- 22개 축산 시범사업, 전국 93개 시군에서 본격 추진

- 소규모 맞춤형 교육과 상담으로 축산기술 보급 활성화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지방농촌진흥기관 축산담당자 업무 능력 향상과 효과적인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축산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권역별 교육 및 상담’ 을 3월 20일부터 28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립축산과학원은 권역별로 시군농업기술센터 지도사 20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 추진 방향 및 방법을 교육하고,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축산 시범사업을 20년 이상 추진하고 기술보급 성과가 우수한 축산기술 전문지도사를 강사로 초빙해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한다. 교육 후에는 개별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및 상담은 3월 20일 경기·강원권(횡성)을 시작으로, 3월 21일 충청권(청주), 3월 27일 경상권(합천), 3월 28일 전라권(임실)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농촌진흥청은 연구개발한 기술을 보급하기 위해 지방농촌진흥기관과 협력해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기술의 현장적용 가능성을 모색하고 미흡한 점은 개선·보완해 기술 완성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에는 93개 시군에서 총 22개의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대표적으로 △국산 양질 풀사료 생산 열풍건조 시스템 △거세 한우 고온기 스트레스 저감 기술 △국내 개발 젖소 케토시스 회복 및 예방 기술 등 이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기술지원과 정진영 과장은“지방농촌진흥기관의 축산기술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시범사업 기술설명회, 축종별 기술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과 상담을 통해 축산기술보급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지속적으로 축산기술전문가 양성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목록
다음게시물
이전게시물 [농림부, 환경부] 협업으로 봄철 가축분뇨 관리 점검 및 현장 지원 강화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