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양양 양돈단지 울타리에 '점멸 LED 등'이 설치된다

작성일 2021-01-22 작성자 관리자

100


양양 양돈단지 울타리에 '점멸 LED '이 설치된다
 
NH농협은행 양양군지부와 속초양양축산업협동조합, 양양축산양돈영농조합에 야생동물 퇴치 점멸 LED 240개 전달
 
강원도 양양에서 ASF 감염 야생멧돼지의 농장 접근을 막기 위해 LED 점멸등이 설치됩니다.
 
NH농협은행 양양군지부와 속초양양축산업협동조합은 20일 양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자체 방역 예산으로 마련한 '야생동물 퇴치용 점멸 LED240'를 양양축산양돈영농조합(대표 강태구)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양양축산양돈영농조합은 양양 양돈단지 8개 농가(20,310)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4일 양양군 서면 내현리의 첫 양양 멧돼지 양성개체 발견지점과 반경 10km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관련 기사).
 
이번에 전달된 야생동물 퇴치용 점멸 LED등은 태양광으로 자체 충전되어 작동하는 방식으로, 양양군에서 양양 양돈단지 경계 주변 총 9.5Km에 걸쳐 추진하고 있는 야생멧돼지 차단용 울타리에 멧돼지 기피제와 함께 설치되어 멧돼지의 단지 내 접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1일 기준 야생멧돼지 ASF 발생현황@환경부
 
한편 양양에서는 현재(21일 기준)까지 관·군 합동수색을 통해 모두 7(내현리1, 하월천리7)의 양성 멧돼지가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환경부는 내현리와 하월천리에 각각 50km 길이의 2차 울타리와 인제-강릉을 잇는 광역울타리(155km)를 내달 10일까지 모두 설치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출처: 돼지와사람 2021. 1. 22.]
 

목록
다음게시물 새해 한돈 소비 방향은
이전게시물 조직적인 경기, 적극적인 강원, 발빠른 전남...도협의회장이 뛴다!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