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말레이시아 ASF 첫 발병....아시아-태평양 14번째 발병국

작성일 2021-03-02 작성자 관리자

100

말레이시아 ASF 첫 발병....아시아-태평양 14번째 발병국
 
26일 세계동물보건기구에 공식 보고...보르네오섬 동쪽 최북단 지역 멧돼지 포함 5건 발생
 
말레이시아에서도 처음으로 ASF 발생이 공식 확인되었습니다.
닫기
 
말레이시아 농업부는 지난 26일 세계동물보건기구(OIE)에 보르네오섬 동쪽 최북단에 위치한 사바주에서 5(일반돼지 4, 멧돼지 1)ASF가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말레이시아가 ASF의 발생을 최종 확진한 것은 정식 보고 일주일 전인 지난 19일입니다. 앞서 말레이시아는 문제의 지역에서 멧돼지 폐사체 발견(검사 결과 음성)을 계기로 광범위한 ASF 모니터링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실제 ASF 양성 사례를 우연히 확인한 것입니다.
 
이번에 확진된 일반돼지는 모두 백야드 수준의 소규모 사육돼지입니다. 문제의 지역에는 상업적인 대규모 돼지 농장 시설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말레이시아 ASF 발생 지점@구글 지도 갈무리
 
현재 말레이시아 정부는 해당 지역 일대 일반돼지(3천 마리)에 대한 살처분과 함께 소독, 이동제한, 모니터링 강화 등의 방역조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로서 말레이시아는 공식적인 ASF 발병국이 되었습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중국, 몽골, 베트남, 캄보디아, 북한, 라오스, 미얀마, 필리핀, 대한민국, 동티모르, 인도네시아, 파퓨아뉴기니, 인도에 이어 14번째 발병국이 된 셈입니다. 대만과 일본, 태국 등은 아직까지 미발병국입니다.
 
한편 관련해 농림축산식품부는 쿠알라룸푸르 출발 인천공항 도착노선(3/)에 대한 전수검색을 실시하는 등 말레이시아에서 입국하는 해외여행객 등에 대하여 국경검역을 강화하였다고 최근 밝혔습니다.
 
[출처: 돼지와사람 2021. 3. 1.]

목록
다음게시물 올해 시행 ‘통합환경관리제도’는
이전게시물 베트남 ASF 백신 오는 6~7월경 정식 출시 예정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