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전북 돼지 소장, 고급 소시지 재료로 유럽 첫 수출

작성일 2021-03-09 작성자 관리자

100

전북 돼지 소장, 고급 소시지 재료로 유럽 첫 수출
 
우리비엔비, 돼지소장 16(9,000두분) 알바니아에 수출
 
전라북도는 8일 도내에서 생산한 식육가공품으로 첫 유럽시장(알바니아) 진출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최초 식용축산물 유럽 첫 수출 기념식@전북도
 
정읍에 소재한 축산물 가공업체인 우리비엔비가 천연돈장케이싱 16(9,000두분)을 유럽연합 미가입국가인 알바니아에 수출하게 된 것입니다.
 
천연돈장케이싱은 돼지 소장을 이용한 천연소시지케이싱으로 식감이 좋아 고급 소시지 가공 원료로 사용됩니다. 국내산 돼지 소장을 이용한 돈장케이싱은 국내 온라인몰에서 30m에 약 3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산 천연 돈장 케이싱, 쿠팡 홈페이지 갈무리

이날 유럽시장의 첫 수출길 기념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전라북도, 정읍시, 대학, 실용화재단 등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하였습니다.
 
이번 수출분(16, 9,000두분)은 농림축산검역본부의 검역을 마친 뒤 오는 14일 부산항을 출발해 417일경 알바니아(동유럽)에 도착할 예정으로, 현지검사를 마친 후 고급 소시지 원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2017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천연돈장케이싱 제조기술에 대한 우수기술 인증을 획득한 우리비앤비(대표 박상혁)국산 천연돈장케이싱 수출을 위한 다년간의 노력 끝에 이번 수출을 이루어 냈다라며 매년 500톤 이상의 물량을 수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출처: 돼지와사람 2021. 3. 8.]
 
 
 

목록
다음게시물 농식품부, 질병·냄새 대응 부처간 협업 강화
이전게시물 축산환경관리원, 지역주민과 축산업 상생발전 도모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