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제주도축산진흥원, 고능력 액상정액 활용기반 구축

작성일 2021-04-22 작성자 관리자

100

제주도축산진흥원, 고능력 액상정액 활용기반 구축
 
제주양돈농협·한종협과 MOU
품질평가 후 공급맞춤형 컨설팅도
 
제주도 축산진흥원(원장 김대철)은 지난 12일 축산진흥원 강당에서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 한국종축개량협회 제주사업소(소장 채용혁)양돈농가 생산성 향상을 위한 공동업무추진단 운영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지역 양돈농가에 공급되는 돼지 액상정액의 품질향상과 고능력 액상정액 활용을 통해 제주도의 양돈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3개 기관은 축산진흥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씨수퇘지 4품종(랜드레이스·요크셔·듀록· 버크셔)의 인공 수정용 액상정액 생산과정과 제품에 대한 신뢰구축 및 객관성 확보를 위해 공동으로 품질평가 후 도내 양돈농가에 공급하기로 했다.
 
축산진흥원은 인공수정용 수퇘지 유전능력을 평가한 후 선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제주양돈농협은 양돈농가 공급 돼지 액상정액 품질(활력)검사를 진행하고, 한국종축개량협회는 돼지 액상정액 생산·공급 및 정액 성상검사를 추진한다.
 
김대철 축산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돼지 액상정액 공급농가에 대한 사후관리 및 농가 생산성 분석을 통한 농가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해 도내 양돈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2개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른쪽 부터 김성진 조합장, 김대철 원장, 채용혁 소장이 협약식을 갖고 있다.
 
[출처: 축산신문 2021. 4. 21.]

목록
다음게시물 대한수의사회 농장동물진료권쟁취특위, 불법처방전 근절 선언
이전게시물 [농식품부] 「수의사법 시행령·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 입법예고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