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축단협, 대체가공식품 축산매대 판매 행위 중단 '촉구’

작성일 2021-12-09 작성자 관리자

100

축단협, 대체가공식품 축산매대 판매 행위 중단 '촉구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이승호)는 이마트가 지난 2일부터 수도권 20개 점 내 축산매장에서 100%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축산대체식품 판매를 개시한 것과 관련해 축산대체식품을 축산매대에서 판매하는 행위를 중단해 줄 것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대체육을 가공식품이 아닌 소고기, 돼지고기와 같은 동일한 축산품종으로 고려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명분으로 축산코너에서 100% 식품성 단백질 식품을 진열 판매한다고 알려졌다.
 
이에 대해 축단협은 지난 7일 성명서를 내고 고기와 같은 동물성 단백질이 전혀 함유돼 있지 않은 식물성 식품을 소비자 선택권이라는 미명하에 축산매대에서 판매하는 행위는 엄연한 소비자 인식 왜곡이라며 강하게 규탄했다.
 
또한 축단협은 대체가공식품은 항생제와 맛을 위한 식품첨가물 투입으로 식품 안전성을 담보할 수 없다며 이마트 측에 축산 매대에서의 판매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이승호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은 엄연히 축산물이 아닌 식품을 축산코너에서 판매하는 것은 축산물에 대한 불필요한 소비자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국내 축산업 기반 유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 자명한 이치라면서 농림축산식품부는 연구(R&D) 예산투입 등 축산대체식품 육성에 앞장설 것이 아니라 식품안전과 영양학적 수준이 보장된 전통 축산물 진흥정책 마련에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축단협은 농식품부에 공문을 보내 소비자 알권리 보장과 축산업 기반 유지를 위해 선진국과 같이 고기또는 (’), ‘()’자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용어 정의와 안전성 검증절차 등 법적 제도화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출처 : 농수축산신문 2021. 12. 8.]

목록
다음게시물 한돈자조금 뒷다리 소비 홍보 올인, 빛 보다
이전게시물 검역본부, 해외 가축질병 ‘신속 대응’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