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일 양국, 주요 동물질병 정보 교환 및 연구 협력에 맞손

작성일 2021-12-10 작성자 관리자

100

·일 양국, 주요 동물질병 정보 교환 및 연구 협력에 맞손
 
농림축산검역본부-일본국립동물위생연구소, 8일 양해각서 체결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 이하 검역본부’)8일 일본국립동물위생연구소(이하 ‘NIAH’)와 주요 동물질병에 대한 연구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C)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식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으며, 양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검역본부 김종철 동식물위생연구부장과 NIAH 쓰쓰이 도시유키 소장이 5년간 양국의 상호 협력에 합의하는 양해각서에 서명했습니다.
 
·일 양국의 질병 발생 흐름을 파악하고 방역 사항 등에 대해 긴밀히 공조하는 것이 국가 방역에 매우 중요하다는 데 뜻을 함께했습니다.
 
이번 양해각서는 연구 결과물 상호 이용 기술협력 정보교환 및 인적 교류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양 기관의 공통 관심사인 조류인플루엔자(AI)의 정보 및 자원을 교환하고, AI·구제역·ASF·벡터매개 질병 등 주요 동물 질병에 대한 국제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상호 연구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검역본부 김종철 동식물위생연구부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일 양국 간 고병원성 AI 등의 주요 동물질병에 대한 기술정보 교류, 공동 연구 등의 협력과 소통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양해각서의 체결이 국가 방역 대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8일 한·일 온라인 협력 양해각서 체결식@검역본부
 
[출처: 돼지와사람 2021. 12. 10.]

목록
다음게시물 축산물 코너에 대체식품 버젓이…축산업계 “무분별 마케팅” 반발
이전게시물 “실효성 낮은 돼지고기 이력제, 간소화해야”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