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미국은 일본뇌염을 대비하고 있다.

작성일 2023-01-16 작성자 한돈미래연구소

100

미국은 일본뇌염을 대비하고 있다.


2022년 2월 호주에서 일본 뇌염 바이러스가 처음으로 돼지에 감염되는 상황이 발생하여 전 세계 관련 업계의 관심을 받으면서 미국에서는 호주 상황과 대응에 대한 모니터링을 시작했다.


일본 뇌염 바이러스에 감염 경험이 없는 미국 농무부의 대응 목표는 가능한 빨리 외국에서 유입된 동물 질병을 감지하여 발병을 억제하고 공중보건, 환경을 보호하는 전략 등을 사용하여 근절하는 것이다.


미국에서는 일본 뇌염 바이러스 유입 위험성을 조사하여 모기가 항공기와 화물선을 통해 유입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경로로 나타났음을 발표했으며, 미국 일본 뇌염 바이러스 예측을 위한 상호작용 모델 개발을 제안하여 신속한 탐지와 효과적인 예방 및 근절 등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
일본뇌염 바이러스: 감염된 돼지는 대부분 무증상이라 알아차리기 어렵고, 임신돈이 감염되면 태아가 사멸하거나 산자수 감소 등 문제가 발생함.


https://www.nationalhogfarmer.com/animal-health/us-preparedness-underway-japanese-encephalitis
[National Hog Farmer, 2022. 11. 24]

목록
다음게시물 돼지 등외등급 출현 소폭 상승
이전게시물 미국 9개 주, 임신 스톨 사용 금지 규정 통과: 미국 전국 돼지 중 3% 비중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