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중장기 한돈 3대 이슈’ 적극 대응

작성일 2023-02-07 작성자 관리자

100

한돈미래연구소, 추진 계획() 마련
올해 한돈 고급화 등 5대 전략 제시
탄소 중립, 대체육, 동물복지도 대응
 

한돈미래연구소가 올해부터 탄소중립, 대체 단백질, 동물복지 등 중장기 한돈산업 이슈에 적극 대응키로 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돈미래연구소(소장 김성훈)는 최근 2023년도 1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올해 연구소 사업 추진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연구소는 올해 주요 추진 사업으로 돼지 수급 관련 모니터링 지식 공유관(한돈 도서관 등) 심층 운영 지속 가능 한돈산업 발전에 필요한 주요 전략 마련 한돈산업 가치 발굴 및 인식 개선 사업 소비 친화적 한돈 고급화 전략 방안 수립 및 제안 등 5대 과제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연구소는 중장기 한돈산업 이슈인 탄소 중립, 대체 단백질, 동물 복지 등에 대해서도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탄소 중립의 경우, 실제 농축산업의 탄소 배출량은 전체 중 3.2%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중 돼지에서 배출되는 양은 0.25%에 불과하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돼지고기 생산량은 늘고 있음에도 한돈산업에서 배출하는 온실가스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라며, 이를 부각시킨 자료를 통해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대체 단백질의 경우, 일반육과 동물성 단백질 대체 식품 차별점 및 배양육의 문제점 집중 부각 자료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동물복지의 경우,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보편적 동물 복지 설정 연구를 통해 2030년 군사사육시설 전환에 따른 사육두수 감축 문제점 등 종합적 검토 사항을 정부에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양돈타임스 2023. 2. 6]
 
http://www.pig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837
 
 

목록
다음게시물 "한돈 시세 카톡으로 받아보세요“
이전게시물 1월 돈육 수입 큰 폭 감소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