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외식도 저가 선호…육류 타격

작성일 2023-08-30 작성자 관리자

100

외식도 저가 선호…육류 타격
aT 외식산업 경기 지수 발표
육류전문점 하락폭 두드러져
간이 음식‧구내 식당은 호황
경기침체 영향…주점도 불황


경기 침체로 외식도 저가 선호 현상이 나타나며 업종에 따른 매출액 추이가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 그 중에서도 육류 식당이 경기가 악화된 대표적인 업종으로 조사됐다.

최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표한 2분기 외식산업경기동향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2분기 외식산업경기동향지수가 83.26으로 1분기보다 3.6P 하락했는데 이는 경기 불황으로 소비 심리 회복세가 더딘데다 식자재 가격과 공공요금, 인건비 등이 상승하며 외식물가가 상승한 때문으로 분석됐다.

그런데 업종에 따라 그 차이가 컸다. 그 중에서도 한식음식업은 2분기 현재 매출액 지수가 전분기 대비 5.4포인트 낮았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육류요리 전문점의 경우 2분기 현재 지수가 83.56으로 전분기(91.90), 전년 동기(91.56) 대비 8포인트 이상 하락, 다른 업종에 비해 불황 정도가 더 심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호황인 업종도 있었다. 기관 구내 식당업의 경우 현재 지수와 전망 지수 모두 100 이상으로 상승세를 보이며 전체 업종 중에서 가장 경기가 좋은 업종으로 조사됐다. 또 일반 음식점 가운데서도 한식은 부진한데 비해 중식점이나 피자, 햄버거 등 기타 간이음식점 역시 2분기 매출액 지수나 전망 지수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업종에 따른 차이는 최근 경기 침체와 고물가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저가 외식 상품을 선호하는 현상이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특히 기관 구내 식당 등은 외식소비를 줄이는 대신 구내 식당 이용이 증가하면서 상대적으로 호시절을 맞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또 주점업종의 경우 최근 외식 문화 변화와 함께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이 대세를 이루면서 매출 감소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양돈타임스(http://www.pigtimes.co.kr)

목록
다음게시물 휴가철 수입육 한돈 둔갑 활개
이전게시물 양돈장 바이오가스 의무 “절대 안 돼”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