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우수상’

작성일 2023-11-17 작성자 관리자

100

축산물품질평가원,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우수상

온라인거래 플랫폼·도축장 출하 디지털 간소화 성과 인정받아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 이하 축평원)23회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혁신 대상' 유통플랫폼 분야에서 축산물 온라인거래 플랫폼과 도축장 출하 디지털 간소화(e작업반장)’ 내용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혁신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새로운 통찰력과 가치를 창출하는 우수한 기관·기업을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는 1·2차 서류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심사, 현지 심사를 통해 총 26개 기업·기관이 선정됐다.
 
축평원은 축산유통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가축의 생산부터 최종 소비까지 단계별 철저한 관리체계와 효율적인 유통 시스템을 거치는 축산유통 밸류체인의 혁신을 추진한 부분에서 주목받았다.
 
특히, 전국 단위로 가축의 출하예약시스템 및 축산물 표준 전자송품장과 축산물 도매시장 온라인거래소 구축운영을 주요 혁신과제로 선정하고 4차 산업기술을 도입하여 농가와 유통인이 편리하게 축산물을 공급유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 체계를 구축한 데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병홍 원장은 이번 수상은 축산유통 디지털 플랫폼 추진 전략 수립을 통해 축산물 유통 전반의 통합적 정보관리,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구축 등 정부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자 노력한 성과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축평원은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축산유통 각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전시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팜인사이트 2023. 11. 16]
https://www.farminsight.net/news/articleView.html?idxno=11629

목록
다음게시물 베트남 ASF 재발
이전게시물 민간투자 유치로 축산분야 온실가스 감축 가속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