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돈산업의 가치와 미래’…10개 대학 순회 특강 마무리

작성일 2023-11-27 작성자 관리자

100

‘한돈산업의 가치와 미래’…10개 대학 순회 특강 마무리

축산대학 학생들 800여명에
‘미래 유망사업 한돈’ 적극 어필
한돈장학금 제도 도입 방침도


대한한돈협회가 8개월간 전국 주요 대학생들에게 한돈산업의 가치를 설파하며 미래 한돈인 육성을 도모했다.

손세희 한돈협회장은 3월 20일 전북대를 시작으로 전남대·공주대·건국대·순천대·충남대·연암대·강원대·경북대에 이어 11월 22일 경상대까지 총 10개 축산대학 8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돈산업의 가치와 미래 특강’ 순회강연을 진행했다. 

한돈협회에 따르면 손 회장은 10번의 특강을 통해 한돈의 가치를 전파하며 한돈산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학생들이 미래 한돈인으로 진로를 택할 것을 적극 추천했다. 이와 함께 손 회장은 전국 대학생들에게 △축산업의 진정한 가치와 잠재력 △한돈산업 현안 △농촌 소멸화와 축산 사회적 책임 △축산 전공자의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각 강연 후엔 대학별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 산학이 적극 협력하기로 하는 등 한돈협회와 대학 강 유대 관계도 강화했다. 
 
손 회장은 “올해 10개 대학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한돈산업 등 축산업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식량 안보에 매우 중요한 산업인지 강조했다. 특히 한돈산업이 미래 유망한 산업이라는 점을 적극 어필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대학생들이 양돈 등 축산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가지고 축산 발전을 위한 인재로 거듭났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한돈협회는 한돈 가치를 더 확산하기 위해 내년엔 축산학과 새내기 대학생과 축산 관련 고등학생으로 강의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전국 축산대학을 대상으로 한돈장학금 제도도 도입할 방침이다. 
 

손 회장은 “후진양성은 한돈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한 자양분이 될 것으로 임기 내 역점을 두고 계속해서 추진해 인재 육성 성과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한국농어민신문(http://www.agrinet.co.kr)

목록
다음게시물 버티고 있지만…벼랑 끝 축산물 시장
이전게시물 12월 돈가, 4천700~4천900원 전망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