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영국, 살아있는 동물 수출 금지 법안 발의

작성일 2023-12-11 작성자 한돈미래연구소

100

영국, 살아있는 동물 수출 금지 법안 발의


영국에서 도축 및 비육을 위해 살아있는 동물을 수출하는 것을 금지하는 새로운 법안이 124일 의회에서 발의되었다.

해당 법안이 발의된 배경은 2020 살아있는 동물 수출 중단에 관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7%가 도축과 비육을 위해 가축을 수출해서는 안 된다는 데 동의한 데 따른 것이다.

도축이나 비육이 아닌 번식 등 다른 상황에서 살아있는 동물의 수출은 동물 복지 법적 요건을 준수하는 선에서는 가능하며 영국에서는 도축을 목적으로 돼지를 수출하지는 않기 때문에 이 법안이 양돈 부문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예측했다.

영국 환경식품농무부는(Defra) “정부가 높은 수준의 동물 복지 기준을 준수하고 모든 동물이 삶의 전 주기에서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영국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동물복지 기준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해당 법안을 통해 복지 수준이 높은 영국 내 도축장에서 도축되도록 보장하여 동물복지의 리더 국가로서 영국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ational Hog Farmer, 2023. 12. 5]
https://www.nationalhogfarmer.com/market-news/u-s-pork-shines-as-a-high-quality-convenient-option-in-korea
 

목록
다음게시물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 1인 가구 대상 미국산 돈육 홍보
이전게시물 양돈장 ‘데드 라인’은 MSY 20마리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