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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8회 외식…5번은 축산물 먹는다

작성일 2023-12-18 작성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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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8회 외식5번은 축산물 먹는다

축평원, 소비자 패널조사 결과
 
국내 소비자의 한 달 평균 외식 횟수는 8회로 그중 5(62.5%)는 축산물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지난 13일 이 같은 소비자 패널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500명의 소비자패널이 4개월간 외식 관련 질문에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축평원은 축산물 외식 빈도 선호 축종 소비하는 요리 형태 등에 대한 응답을 분석, ‘축산물 외식 소비 다이어리도 발간했다.
 
 
한 달 평균 외식 횟수 8, 그중 5회는 축산물 소비로 나타난 가운데 이번 조사 기간인 8~114개월간 계절별 외식 빈도 추이를 보면, 8월에 평균 10회 외식을 했다. 무더운 날씨 영향으로 집 요리보다 외식을 선호한 소비자가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이후 98.5, 109.2, 117.6회 등으로 조사됐다. 축산물 외식 비중은 866%, 963%, 1060%, 1163%로 비슷했다.
 
외식 때 가장 자주 소비하는 축종은 닭고기로 나타났으며 이어 국내산 돼지고기, 수입산 돼지고기 순으로 비중이 높았다. 요리 방법은 닭고기는 튀김(71%), 돼지고기와 소고기는 구이(67%, 58%)를 가장 선호했다.
 
축평원은 매월 축산물 외식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자료는 축산유통정보 누리집(www.ekapepia.com) ‘정보자료실-KAPE보고서-발간물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년부턴 매월 조사를 진행, 발간물 형태로 공개할 예정이다.
 

박병홍 원장은 소비자패널 조사를 통해 정부에선 축산물 수급 정책, 유통업체는 마케팅 목적 등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소비정보 조사 범위를 외식까지 확장했다앞으로도 국민 관심이 높은 축산물 소비 정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농어민신문(http://www.agrinet.co.kr)
http://www.agri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3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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