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돈협, 송미령 장관에 경영 안정 대책 건의

작성일 2024-01-16 작성자 관리자

100

한돈협, 송미령 장관에 경영 안정 대책 건의
12일 신임 장관과 간담회 개최
돈가생산비경영 가중 호소
규제 탈피, 자율 정책 전환 건의도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가 돈가 안정 및 농가 경영 안정 대책 마련을 정부에 건의했다.
 
손세희 회장은 지난 12일 세종청사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면담한 자리에서 최근 경영난을 겪고 있는 한돈농가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국농축산연합회 운영 위원회 소속 단체장들과 함께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손세희 한돈협회장 외 축산관련단체협의회 김삼주 회장(전국한우협회장), 한국농축산연합회 이승호 회장(한국낙농육우협회장), 한국새농민중앙회 김안석 회장, 한국인삼협회 반상배 회장,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신세경 회장, 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 원용덕 회장 등 7개 농축산 단체장들이 참석해 주요 농정현안을 공유하고 각 단체의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손세희 회장은 최근 돈가 급락 및 생산비 급등으로 한돈농가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정부의 적극적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 한돈농가의 안정적 경영을 위한 생산 및 공급 기반 마련을 위해 정부의 역할과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최근 PRRS 등 질병으로 인한 수급 불안정 및 저돈가로 어려움을 겪는 한돈농가 지원을 위한 돈가 안정대책과 한돈산업 중장기 대책을 건의했다.

그러면서 손 회장은규제보다는 산업의 역동성을 살릴 수 있는 자율적인 생산자 중심의 정책방향을 세워주길 부탁한다며 특히 한돈업이 농업에서 차지하는 역할과 비중에 걸맞는 인프라 구축을 위한 지원 계획을 마련해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송미령 장관도 축산인과 현장의 참여를 기반으로 농정을 추진하여 우리 농업·농촌의 위기를 넘기며 우리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축산단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양돈타임스(http://www.pigtimes.co.kr)
http://www.pig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26

목록
다음게시물 '종돈 능력 검정대회' 신설 추진
이전게시물 한돈협, 정부에 ‘돼지 수매' 요청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