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건강한 수퍼푸드’ 돼지기름 가치 확산 '진력'

작성일 2025-04-23 작성자 관리자

100

한돈자조금, 올바른 이해 위한 활동 강화
‘라드유’ 활용 전략 제품 개발 지원 추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돼지기름의 진정한 가치 홍보에 나섰다.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한계 없는 능력, 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총 5회에 걸친 특집 기획기사를 마련, 각 언론 매체에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편 ‘한돈의 초고속 유통시스템’에 이어 2편에는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 8위 돼지기름’ 편을 준비했다.

한돈자조금은 먼저 돼지기름의 맛에 주목하며 대표적인 사례로 우리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짜장면을 떠올렸다.
짜장면의 깊은 풍미를 더해주는 진짜 주인공이 바로 ‘돼지기름(라드유)’이지만 대부분 인지하지 못하고 있음을 설명한 것이다. 고깃집에서 후식으로 먹던 볶음밥의 맛도 바로 이 돼지기름 덕분임을 덧붙였다.
이어 건강한 지방으로써 한돈의 돼지기름을 강조했다.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그동안 ‘살찐다’, ‘느끼하다’ 등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이 강했던 돼지기름에 대한 재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난 2020년 영국 공영방송 BBC가 돼지기름(라드)을 ‘세계 슈퍼푸드’ 8위에 선정한데 이어 현지 시간으로 지난 4월6일 BBC Future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 순위에서도 무려 8위에 오른 사실에 주목했다.

BBC Future는 국제 학술지에 실린 영양정보를 바탕으로 1000가지 식재료를 평가했는데 돼지기름의 경우 완두콩·토마토·고등어 등 흔히 건강식으로 알려진 식품들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돈자조금은 돼지기름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B1의 경우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해 신체 활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뿐 만 아니라 비타민D는 뼈와 치아 건강, 면역력 유지에 중요한 영양소라고 설명했다. 비타민D는 돼지기름 100g당 200~300IU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돈자조금은 이처럼 건강한 돼지기름은 ‘라드유(lard)’를 통해 요리에 활용할 수 있음도 설명했다. 라드유는 돼지기름을 정제한 식용유로 발연점이 높고 향이 적어 조리에 매우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라드유가 ‘저탄고지 다이어트 필수템’으로 지목되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이에따라 올해 ‘지방의 리포지셔닝’을 목표로 제시, 돼지고기 지방(라드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아울러 한돈 라드유를 활용한 제품 전략 상품 개발 및 지원 등 신규 사업도 검토중에 있다.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http://www.chuksannews.co.kr/news/article.html?no=265698
 

목록
다음게시물 [월요칼럼] 방역의 신뢰, 농가와 함께 만들어야
이전게시물 양돈장 떠나는 수의사들... 돼지의사 진입도 기근 '경보'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