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한돈뉴스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대저농장 최영정 대표,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2관왕'

작성일 2025-12-12 작성자 관리자

100

제23회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서 대통령상 수상
1+등급 출현율 63.9% 달성… 전국 평균 대비 1.8배↑
한돈 부문 '치근농장·둘이농장·일화농장·소망농장' 수상




대저농장 최영정 대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을 수상하면서 2관왕을 달성했다.

지난 11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주관한 '2025 축산유통대전'이 축평원 본원 세종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축종별 등급판정 결과를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축산물을 생산한 농가에게 수여되는 '제23회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는 가축방역 상황을 고려해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1점 △농식품부 장관상 4점 △축평원장상 6점 △축종별 협회장상 6점 등 총 18점이 수여됐다.

대저농장 최영정 대표는 1+등급 출현율 63.9%, 평균 도체중 86.1kg, 평균 등지방 두께 21.48mm 등을 달성하며 전국 평균 대비 월등한 성적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한돈 부문에서는 치근농장 이선자 대표가 장관상, 둘이농장 장인권 대표가 원장상, 일화농장 이용화 대표가 협회장상, 소망농장 정경미 대표가 원장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국무총리상에는 한우 부문 신승일 대표가 받았으며, △축산물이력제 이행실태 평가 장관상은 영암축산업협동조합 김현성 계장, 부경양돈농협 김경민 팀장, 부여부화장 심교성 부장 등이 수상했다.

아울러 위치 기반 축산물 가격정보를 제공하는 '여기고기' 서비스를 국민 시각에서 창의적으로 풀어낸 ‘여기고기 쇼트폼 공모전’에서는 마술사 김종수 씨가 ‘한국인 J가 알려주는 고기 꿀팁’을 주제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여받아 풍성한 현장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대저농장 최영정 대표는 "수상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며 "자돈 구간에 1·2·3호와 밀크사료까지 급이하고, 소독과 불소독을 병행하고 있다. 또 30년간 자돈부터 모돈까지 미생물을 급여해 육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1+등급은 72% 이상, 1등급 이상 출현율은 95% 이상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 2세들이 축산 바통을 이어받아 정직하고 성실하게, 안전하게 믿고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를 키우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 한돈뉴스(http://www.pignpork.com)
http://www.pignpork.com/news/articleView.html?idxno=17052

목록
다음게시물 ASF 발생 스페인…국내 돈육수입은?
이전게시물 폭염이 바꾼 양돈 불황 싸이클…가을 아닌 겨울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