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협회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한돈협회] 전국 축산농가 축산관련 규정 준수 특별점검 중단 요구

작성일 2021-12-09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20211126)최근이슈_축산일제점검 중단 요청.jpg

100

한돈협, 전국 축산농가 축산관련 규정 준수 특별점검 중단 요청
한돈협, 11/29부터 예정된 일제 단속 즉각 중단해야
ASF차단방역 무시한 일제 점검 및 단속 지나친 과잉 행정규제

 
1. 농림축산식품부는 1129()부터 야생멧돼지 제천, 단양 발생을 이유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축산부서, 환경부서) 및 관련기관과 경북, 충북, 충남지역 소재 모돈 사육농장 1,247호에 대해 일제 축산관련 규정 준수 여부를 특별점검한다고 밝혔다.
 
2. 이와 관련해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는 전국 축산농가 축산관련 규정 준수 특별점검이 명백한 과잉 행정규제라며, 항의하고,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한돈협회는 야생멧돼지의 남하는 한돈농가들의 잘못이 아닌 명백한 정부의 책임이자 잘못임에도 불구하고, 방역을 위한 가축전염병예방법 뿐만 아니라 축산법, 가축분뇨법, 악취방지법, 이력법 등 모든 축산관련 규정 준수여부를 전 농가를 대상으로 점검하고, 이를 처벌하고자 하는 것은 명백한 과잉 행정규제라고 밝혔다.
 

3. 또한 야생멧돼지가 남하하여 철저한 차단방역이 이루어져야 하는 위태로운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이러한 일제 점검 및 단속은 방역의 기본을 무시하는 행정규제라고 규정하고,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목록
다음게시물 [축단협] 소비자인식 왜곡 축산대체식품 축산매대 판매행위 중단 촉구!
이전게시물 [보도자료]모돈이력제 국회 예결위에서 예산심의 보류돼
전화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