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보/뉴스

배너광고

정부

게시물 상세보기로 제목, 작성일, 작성자,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농식품부]축산물 수급안정과 가축질병 예방을 위해 축산단체와 함께 적극 소통하겠습니다!

작성일 2024-04-16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다운로드 (축산정책관-축산정책과) 축산물 수급안정과 가축질병 예방을 위해 축산단체와 함께 적극 소통하겠습니다!, 동정자료(4.16. 15시)(1).hwpx

100

[농식품부 보도자료]
축산물 수급안정과 가축질병 예방을 위해 축산단체와 함께 적극 소통하겠습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은 4월 16일(화) 오후, 농식품부에서 축산단체협의회 신임 회장단*과 정책 간담회를 가지고, 최근 축산물 수급 안정 상황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가축질병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관리를 당부하였다.
  * 손세희 신임 축산단체협의회장(대한한돈협회장), 오세진 한국양계협회장, 문정진 한국토종닭협회장, 민경천 신임 전국한우협회장, 박근호 신임 한국양봉협회장, 이승호 한국낙농육우협회장, 이해곤 한국사슴협회장, 박하담 신임 한국오리협회장, 김창만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장 등 참석

  이 자리에서 송미령 장관은 최근 사료비 상승 등 어려운 여건에도 안정적으로 축산물을 공급하고 있는 축산농가의 노고를 격려하고, 농식품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료비 등 경영비 부담 완화 정책,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목표로 마련 중인 스마트축산 정책 방향과 한우·낙농 등 중장기 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설명하였다.

  한편 축산단체협의회 회장단은 간담회에서 농업 주무부처로서 농식품부가 농업인 권익향상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해줄 것을 요청하는 한편, 축산물 수입 증가에 대응하여 농식품부가 국내 축산업 발전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여 줄 것을 건의하였다.

  송미령 장관은 “우리나라 축산물 소비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국민 식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한 축이 되었다.”라며 “앞으로 현장과의 소통과 혁신을 핵심 가치로 삼아 우리 축산업이 국민께 사랑받는 산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
다음게시물 [농식품부] 2023년 축산환경조사 결과 발표
이전게시물 [농식품부] 봄철 한우·한돈 대대적 할인행사로 소비자 부담 확 낮춘다 보도자료(4.1. 조간)
전화걸기